정책·정보알아야할 비지니스 종합정보 뉴스를 소개합니다.

김포시, 2020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 실시

기사공유
김포시는 지역 문제 해결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가치에 중심을 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0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시는 지역 문제 해결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가치에 중심을 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0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창업지원을 통해 예비 창업 사회적 기업가 발굴과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개인 또는 팀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전환) 아이디어가 있는 김포 소재의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최종 선정된 3~4개의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팀(기업)당 500만 원에서 최대 8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진입을 위한 컨설팅, 1대1 전문 멘토링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오는 16일까지 접수하며 김포시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에서 공모전 신청서 및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김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김포시평생학습관 1층 소재)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임헌경 주민협치담당관은 “이번 2020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해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포=김동우 bosun1997@mt.co.kr  |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