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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존스 피자 등 식품·외식업계, 기본기로 경쟁력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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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외식업계가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기본기에 충실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기존 강점을 적극 활용해 메뉴의 퀄리티를 높이는 한편, 다양성을 추구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강점인 도우를 기반으로 최근 색다른 크러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파파존스 피자 도우는 생산라인에서 매장까지 냉장 상태로 배달되어 최소 72시간 동안 4도 저온에서 숙성,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파존스 피자는 기존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도우에 오리지널, 골드링, 치즈롤, 씬 등 4가지 종류의 크러스트 타입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올해 첫 신메뉴인 ‘치폴레 치킨 피자’를 출시하며 새로운 타입의 ‘투치즈 크러스트’를 적용, 총 5종의 크러스트를 완성했다.

‘투치즈 크러스트’는 기존 오리지널 도우 위에 갈릭 소스, 파마산 치즈, 로마노 치즈가 올려진 형태로, 오직 치폴레 치킨 피자에서만 즐길 수 있다. 치즈가 크러스트 안쪽에 들어가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치즈롤과 달리 크러스트 겉면에 두 가지 치즈를 얹은 상태로 구워 도우 끝부분이 바삭하고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맥도날드는 최근 버거의 기본이 되는 번을 업그레이드했다. 맥도날드는 수분과 열을 오래 유지해 촉촉하고 따뜻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번을 코팅했다. 특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번을 제공하기 위해 토스팅 시간을 늘리는 등 품질 변화를 꾀했다.

피자마루는 ㈜푸드죤에서 운영하는 테이크아웃 피자 전문 프랜차이즈이다. 녹차와 잡곡이 함유된 도우와 자연산 치즈만을 사용해 만든 피자는 고객의 만족을 높였다. 기본에 충실한 도우를 중심으로 맛의 퀼리티를 높였다. 

기본적으로 테이크아웃 운영방식을 취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피자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단가를 낮췄고, 창업자들은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다.

최원제 한국파파존스 마케팅부장은 “이미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맛을 바탕으로 익숙함과 새로움을 동시에 선사하기 위해 기본기로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을 택했다”며 “파파존스 피자는 앞으로도 좋은 재료로 좋은 피자를 만들겠다는 모토에 충실하며 소비자에게 맛있는 피자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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