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코리아센터 ‘나.대기’, 비대면 캠페인 속 불필요한 대기 줄여주는 모바일 웨이팅 서비스 인기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290510, 대표이사 김기록)’가 선보이고 있는 모바일 웨이팅 서비스 스탬프팡 ‘나.대기’가 코로나19 여파 속에 ‘언택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대기’는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직접 줄을 서지 않아도 쉽게 대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한 웨이팅 지원 서비스다.

'나.대기'를 도입하면 편리성을 기본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이어 생활속 거리두기 운동에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고 결국 '나.대기'를 도입한 사업장은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


특히 ‘나.대기’는 별도의 가입비와 사용료, 약정이 없고 서버 운영비를 포함한 유지, 보수, 관리비 등을 모두 무료로 지원한다.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상황속에서 대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이 도입하면 생활속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도 비용 부담없이 보다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실제로 ‘나.대기’를 도입한 유명 가구 브랜드와 자동차 내비게이션 업체는 오프라인 매장 내 상담과 애프터서비스가 필요한 고객들의 줄 서는 대기시간을 거의 없앴다. 대기시간 동안 고객은 개인용무를 보면서 실시간으로 대기팀 확인이 가능하고, 본인 순서가 되면 자동 문자나 알림톡으로 연락 받을 수 있다.

또한 맛집 음식점들도 ‘나.대기’를 도입해 사업주는 물론, 고객들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나.대기'는 대기 시스템이 필요한 곳이라면 음식점, 푸드트럭, 병원, 뷰티숍 등 업종에 관계없이 도입 가능하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 웨이팅 서비스인 '나.대기'를 도입해 어려운 시기를 지혜롭게 이겨내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무상으로 제공되는 ‘나.대기’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센터는 모바일로 쿠폰 적립이 가능한 스탬프팡 ‘나.적립’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지역 소상공인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스탬프팡 ‘나.적립’은 올해 4월 기준 누적 이용자 수 167만 명을 돌파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