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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도 사회적거리두기"… '도시락족'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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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G9, 도시락 용품 판매량 3배 이상 늘어
최근 ‘도시락족’이 부활하는 추세다.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점심을 혼자 먹는 ‘혼밥족’의 증가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최근 한달(3/8~4/7) 동안 보온도시락, 수저세트 등 도시락 관련 상품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전체 3배 이상(2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시락/찬합 판매는 235%, 밥이나 반찬 등을 보관하기 좋은 밀폐/보관용기는 435% 증가했다. 물통/물병(96%), 수저세트(189%)도 신장세를 보였다. 

도시락을 만드는데 유용한 주방용품도 인기다. 김밥/주먹밥틀 판매량은 240%, 칼/커팅기구는 419% 급증했고, 샌드위치메이커는 658% 크게 늘었다. 반찬류 판매도 전체 198% 늘었는데, 그 중 조림반찬류는 411%, 닭가슴살캔은 58% 각각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는 3040세대의 구매 증가율이 크게 늘었다. 도시락 관련 상품을 찾는 3040세대는 작년 대비 343% 증가해 1020세대의 구매 신장률(142%) 보다 약 2.4배 높은 수준이다.

G9에서는 다양한 도시락 관련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젓가락이 포함돼 있는 ‘락앤락 2단 도시락세트’(1만6590원), 냉동밥 보관이 가능한 ‘이지쿡 국용기/전자렌지용기’(8770원), 삼각김밥틀 1개와 보관용기 2개로 구성되어 있는 ‘명가김 삼각김밥용 포장김세트’(2만5690원),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주먹밥을 만들 수 있는 ‘쿠마몬 주먹밥 만들기 세트’(2만860원), ‘라인프렌즈 스노우피크 브라운 샐리 젓가락 세트’(4만6800원) 등이 있다.

한편 국내 코로나19 확진 소식 이후인 1월 20일부터 4월 7일까지의 판매량을 살펴보더라도 작년 동기 대비 도시락 관련 용품은 4배 이상(369%) 급증했다. 도시락/찬합 판매는 8배 이상(776%), 물통/물병도 2배 이상(134%) 증가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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