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정보알아야할 비지니스 종합정보 뉴스를 소개합니다.

파주시, 내 생애 최초 '파주파발빵' 청년 창업가모집

기사공유
파주시는 청년 창업 일자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 자체 특산품인 ‘파주파발빵’을 활용한 ‘생애 최초 청년 창업가’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파주시청. /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는 청년 창업 일자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 자체 특산품인 ‘파주파발빵’을 활용한 ‘생애 최초 청년 창업가’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청년 창업가를 모집해 소정의 창업 컨설팅 교육을 수료한 후 시에서 제공하는 점포 및 푸드 트럭 운영으로 ‘파주파발빵’을 독점 홍보 판매하게 되며 수익금은 청년 창업가의 소자본 육성 자금으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파주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만39세 미만자의 창업 경험이 없는 미 취업 청년이며 선발자는 전문 창업 컨설팅 교육 이수 후 교육 점수에 따라 점포 및 푸드트럭 분야에 배정된다. 

이수호 파주시 기획경제국장은 ”코로나19로 일자리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젊은 혈기로 파주시 특산품도 널리 알리고 수익금은 소자본 형성의 기회로 삼아 재 창업을 할 수 있는 파주시와 청년 사업가 모두 상생하는 사업“이라며 ”능력 있는 청년 창업가가 많이 도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기간은 7일부터 24일까지로 파주시 일자리경제과 직접 접수 또는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주=김동우 bosun1997@mt.co.kr  |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