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소자본 치킨 프랜차이즈 창업 ‘티바두마리치킨’, 창업문의 늘어

기사공유
최근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이 구직자를 대상으로 창업 고려 현황에 대해 조사한 결과 설문에 참여한 구직자 중 35.9%가 ‘취업 대신 창업을 고려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또한, 창업을 고려했던 적이 있는 구직자 10명 중 7명은 도전하고 싶은 창업 아이템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이들이 고려하고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는 치킨집 등 프랜차이즈 사업이 1위를 차지했다.

프랜차이즈 사업은 진입장벽이 낮고 본사의 매뉴얼과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운영이 가능하고 브랜드의 인지도 및 광고효과가 높다는 장점들로 인해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호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기 전 고려해야 할 점은 창업아이템으로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창업비용은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의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본사가 직접 직영점 운영 경험이 있는 프랜차이즈인지 확인해야 한다. 


직영점도 없이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펼치는 브랜드들이 많아지고 가맹비, 로열티만을 챙긴 뒤 일명 먹튀하는 가맹본부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기 때문이다.

1인 가구의 급증, 혼밥, 배달 문화 확산 등 외식 소비 트렌드 변화에 가장 부합하는 창업아이템인치킨을 주력으로 하는 티바두마리치킨은 창업교육 직영 매장을 가맹점의 창업형태와 동일한 조건으로 골목상권에 입점하여 일반 가맹점과 동일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꾸준히 직영점을 운영하여 직영점 운영 노하우를 통해 각종 매뉴얼을 만들어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가맹점을 개설 운영 지원하고 있다.

권역별 담당자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매장 관리를 해주는 것은 프랜차이즈 창업의 장점 중에 하나로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가맹점 오픈 후 사후 관리에는 크게 집중하지 않는 점을 감안하면, 티바두마리치킨 치킨창업 가맹점 사장님들의 이익을 최대화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티바두마리치킨은 창업에 대한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창립 20주년 맞이하여 파격적인 창업 프로모션 14가지 혜택 진행하고 있으며 한시적으로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재계약비를 모두 받지 않는 4무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초기 창업 비용이 적게 드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최소한의 창업비용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한도 내에서 간판, 썬팅, 주방 집기 등을 지원하고 X배너와 전단지와 같은 홍보물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창업문의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올해 창업 20주년을 맞아 20주년 창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예비 창업자는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