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4월 쇼핑의 적기"… 이커머스 할인대전 열렸다

기사공유
이미지(좌상단 시계)텐바이텐,티몬,SSG닷컴,이베이코리아
본격적인 봄을 맞아 이커머스 업체들의 할인 이벤트들이 눈길을 끈다. 큰 폭의 할인은 물론 쿠폰 증정, 초특가 타임세일, 다양한 혜택 제공 등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생활가전 제품부터 인테리어 소품, 패션과 뷰티 아이템 등 할인 품목도 다양하다. 



초특가 타임세일 등 대규모 세일 이벤트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은 4월 한달동안 정기세일 이벤트인 ‘365일 꿈꾸던 바로 그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기간내 최대 50% 할인 쿠폰 제공, 구매 고객 대상 선착순 사은품 이벤트, 디자인 문구와 패션잡화를 90% 할인된 특별가로 구입 가능한 ‘클리어런스’ 이벤트 등 총 51만여 개 상품을 할인하는 대규모 할인 이벤트다.

지난 1일부터는 매일 오후 6시마다 초특가 상품을 선착순으로 구입할 수 있는 ‘타임세일’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8일까지 매일 다른 제품으로 진행하며 각종 생활가전과 향수와 꽃다발 등 2030 세대들이 선호하는 인기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이패드 미니와 에어팟 프로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으며 실제 1일(아이패드 미니)과 2일(에어팟 프로) 진행한 타임세일에서 두 제품은 각각 10개, 50개 한정 수량이 5분 만에 매진되는 등 반응이 뜨겁다.

티몬도 지난 1일부터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인 ‘퍼스트위크’를 진행하고 있다. 1시간 간격으로 최대 90% 할인가에 판매하는 타임어택을 매일 진행하고 있으며, 1일 퍼스트데이를 시작으로 3일 무료배송데이 4일 사은품데이 6일 티몬데이 등 4월 7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가 릴레이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매일 자정오픈되는 ‘티몬블랙딜’과, 오전 9시에 열리는 ‘100초어택’, 10시에 진행되는 ‘10분어택’ 등 티몬의 상시 타임커머스 매장도 진행한다.



봄 맞이 패션·뷰티 브랜드 할인 프로모션



텐바이텐은 4월 정기세일 이벤트와 함께 4월 동안 패션 잡화 및 주얼리 아이템을 모은 기획전도 진행하고 있다. ‘패션 아이템 100 모음전’과 ‘주얼리 100 모음전’은 텐바이텐 고객들에게 인기 있었던 패션잡화와 주얼리 제품을 모은 기획전으로 각각 최대 64%, 5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카드 케이스만 별도로 모아 최대 55% 할인하는 ‘내가 찾던 카드 케이스’ 기획전도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7일까지 패션·뷰티 브랜드 할인 프로모션 ‘스프링 빅세일’을 진행한다. 인기 브랜드사 봄·여름 신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하고, 최대 15만원 추가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데일리 신상 쇼케이스’ 코너를 통해 매일 패션, 뷰티 브랜드 상품 한 개씩을 단독 혜택가에 판매하며, ‘오늘의 특가’ 코너에서는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86% 할인가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오는 12일까지 ‘백화점 쓱케일 위크’를 진행한다. 패션 브랜드 ‘패밀리 세일’ 행사부터 명품 화장품 단독 기획전에 이르기까지 총 400여개 브랜드, 1만2000여 종 상품을 최대 8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5일까지 진행하는 ‘1차 백화점 쓱케일 위크’에는 여성복 브랜드 ‘온앤온’과 ‘조이그라이슨’ ‘라빠레뜨’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온라인 패밀리 세일이 열린다. 6일부터 진행하는 2차 백화점 쓱케일 위크에서는 유명 국내외 패션 브랜드의 온라인 패밀리 세일이 열린다. ‘CC콜렉트’ ‘쥬크’ 브랜드를 최대 78%까지 할인한다.

쿠팡도 4월 ‘쿠팡 패션위크’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캠퍼스룩, 등원룩, 트레이닝복 등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는 시즌 필수 상품들로 모았으며, 2차에 걸쳐 8개 상품, 14개 브랜드의 봄 시즌 상품을 기간한정특가로 최대 87% 할인한다. 3일까지 어디에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지오지아 슬림핏 드레스셔츠 등 4개 상품, 아디다스, 라코스테 등 해외브랜드 슈즈들과 킨록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한다. 4일부터는 에디션, 휠라, 닥스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본격적인 봄 시즌이 시작되는 4월은 각종 할인 이벤트들이 많이 진행되는 시기로 최근엔 국내 소비가 많이 위축된 만큼 이런 이커머스 업체들의 할인 이벤트가 얼어 붙은 소비심리를 살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