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홈족 겨냥 간편식 홈술세트 · 메밀전병 · 냉동 빵 인기에 홈소비 늘어

기사공유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인터내셔널이 발표한 '2020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에 따르면 소비가 일어나는 핵심공간으로 집을 꼽았다. 이렇게 집을 복합공간으로 활용하는 소비자인 홈족(Home族)이 늘면서 상품과 서비스도 이에 발맞춰 변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최근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집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배상면주가 포천LB 홈술닷컴의 ‘홈술세트’ 정기구독으로 집에서도 편리하게 즐겨볼까?


배상면주가 포천LB가 론칭한 홈술닷컴에서는 바른 술, 바른 안주, 바른 양으로 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홈술세트를 출시했다. 홈술세트는 느린마을막걸리 3병(1L), 느린마을 수제 전 1팩으로 구성됐다. 느린마을양조장의 인기 메뉴인 김치전, 해물파전, 녹두전, 육전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조리와 처리가 간편한 미니 사이즈의 수제전은 한 장씩 정성으로 직접 만들어 막걸리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홈술닷컴에서는 단품 구입뿐 아니라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각광받는 정기구독도 할 수 있다. 

주기를 설정하면 배상면주가 포천LB의 갓 만든 막걸리를 정기적으로 배송한다. 정기구독 신청 고객에게는 10%의 구매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신선한 프리미엄 막걸리와 느린마을양조장에서 검증받은 안주를 집에서도 편리하게 즐기고 싶다면 홈술세트를 추천한다.


◆ 간식으로도, 가벼운 식사대용으로도 찰떡궁합! 굽네몰 ‘닭가슴살 메밀전병’



특별함을 더해줄 간식을 찾고 있다면 굽네몰 제품에 주목해보자. 굽네몰에서는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메밀전병’을 선보였다. 메밀로 만든 쫄깃한 만두피 속에 닭가슴살과 매콤한 김치를 다져 넣은 메밀전병이다. 국산 배추와 무를 사용해 담근 김치를 넣어 감칠맛 나는 매콤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조리 없이 가볍게 먹기 좋은 미니 사이즈로 간식이나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


◆ 디저트를 집에서?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즐기고 싶다면 롯데제과 '생생빵상회'


나만의 홈카페를 열어 디저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롯데제과는 냉동 베이커리 브랜드 ‘생생빵상회’를 선보이고 있다. 생생빵상회의 제품은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는 발효냉동생지 4종과 전자레인지로도 조리가 가능한 간식용 조리빵 3종 등 총 7종이다. 

발효냉동생지 제품은 에어프라이어와 광파오븐에서 약 10분간 조리해 먹을 수 있고, 조리빵 3종은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약 30초~2분가량 돌린 후 먹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해 즉석에서 따뜻한 빵을 먹을 수 있다는 특장점 때문에 출시 한 달만에 3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