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인터파크홀딩스, 인터파크와 합병… 지주사 체제 탈피

기사공유
인터파크 CI
인터파크홀딩스와 인터파크가 합병을 통해 새롭게 출발한다.

양사는 4월1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경영합리화와 일원화된 의사결정 구조 확보를 위해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인터파크홀딩스이며, 사명은 “인터파크”를 사용하게 된다.

이번 합병을 통해 인터파크 그룹은 지주회사 체제에서 탈피하게 된다. 그동안 인터파크 그룹은 순수 지주회사인 인터파크홀딩스가 B2C 사업의 축인 인터파크와 B2B 사업의 축인 아이마켓코리아를 핵심 자회사로 두고 두개의 사업축을 중심으로 하는 병렬적인 사업 구조를 유지해왔다. 이번 합병을 계기로 합병 후 존속 법인인 인터파크홀딩스가 아이마켓코리아를 자회사로 두는 직렬적인 구조로 전환하면서 좀더 신속하고 일원화된 의사결정 구조를 갖추게 된다. 

인터파크 그룹 관계자는 “인터파크 그룹은 금번 양사의 합병을 통해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신속하고 일원화 된 의사결정 구조를 통하여 시 변화 및 경쟁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한편 양사의 시장가치 및 주주가치를 제고 계기로 활용하고자 한다”며 “코로나 사태로 인한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경영환경에서 새롭게 출범하는 합병법인은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경을 통해 현재 어려운 경영환경을 돌파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사의 합병은 5월 중 임시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