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면역력 키워주는 ‘봄 신메뉴’ … 코로나19에 주목

기사공유
최근 환절기와 더불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면역력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외출을 자제하며 활동량이 급격히 저하되자, 면역력을 강화해 각종 질병 및 피로를 예방하고자 하는 것. 

이에 식품외식업계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나 영양소를 극대화한 건강기능식품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관련 매출 또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 본도시락, 봄 제철 식재료로 영양 풍부한 신메뉴 3종 판매량 15만 개 돌파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지난달 선보인 봄 신메뉴 3종이 출시 1달 만에 15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신메뉴는 ‘봄달래주꾸미우삼겹 도시락’, ‘봄냉이우삼겹된장찌개’, ‘봄냉이된장덮밥’ 등으로, ‘봄 내음 가득, 잘 차린 한 상’을 콘셉트로 봄 제철 식재료인 주꾸미, 냉이, 달래 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제철을 맞은 주꾸미는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는 타우린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냉이와 달래 역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봄철 기력 보충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면역력 향상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함께, 한 끼 식사로 봄 제철 식재료의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도시락을 찾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 오가다, 배모과유자 브렌딩티 판매비중 높아

카페 프랜차이즈 오가다에서 선보이고 있는 ‘배모과유자 블렌딩티’의 판매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배모과유자 블렌딩티’는 면역력 회복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재료들로 알려진, 국내산 배, 모과, 유자로 만든 파우치 형태의 액상 제품이다.

특히, 기관지염, 가래, 천식 등에 효과적인 배와, 폐를 도와 가래를 삭혀주고 기침을 멎게 하는 성질이 있어 감기에 도움이 되는 모과, 유기산과 비타민 C가 레몬보다 3배나 더 많이 들어있는 유자를 베이스로 만든 음료로, 면역력 관리가 중요한 시기에 온라인에서 인기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외에도 프랜차이즈 카페 오가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다양한 효능의 블렌딩티 중에서도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가다 ‘호’차인 배도라지, 모과유자, 민트레몬밤, 귀리우롱차, 말차밀크티의 라인업이 크게 인기다.

◆ 쥬씨, ‘면역력 강화’를 주제로 한 ‘오렌자이저’ 시리즈 선보여

생과일주스 대표 브랜드 ‘쥬씨’는 전국 500여 개 매장을 통해 신메뉴 ‘오렌자이저’ 시리즈를 출시했다. 오렌자이저 시리즈는 비타민C 함유량이 높고 펙틴, 구연산, 루틴 등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오렌지를 기본 베이스로 했다.

오렌자이저 시리즈는 ‘오렌젤리에이드’, ‘오렌진저에이드’, ‘오렌지말차’, ‘오렌지밀크’, ‘오렌지카페라떼’, ‘오렌지쏙’ 등으로,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으로 혈액순환과 대사기능을 돕는 생강과 풍부한 카데킨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고 혈관 건강을 지키는 말차 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에이드 2종과 말차에는 쫀득한 오렌지 젤리가 추가돼 음료와 함께 씹는 식감을 주고 출출할 때 가벼운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 일동후디스, 고품질 단백질과 8가지 성분을 배합한 단백 보충식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관심

일동후디스가 선보이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가 건강에 관심 있는 중장년층은 물론 운동하는 젊은 층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 홈쇼핑에서 인기리에 매진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소화가 잘 되는 산양유 단백질 등 고품질 단백질과 아연, 비타민D 등 8가지 기능 성분을 배합한 단백 보충식이다.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두 단백의 비율을 6대 4로 균형 있게 맞췄으며,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아미노산 류신과 피부, 연골의 핵심 단백질 콜라겐을 부원료로 배합, 근육과 뼈 건강은 물론 각종 효소에 작용해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비타민D와 장 건강과 배변에 도움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뼈 건강에 중요한 칼슘, 마그네슘까지 하루 한 컵의 하이뮨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 빽다방, 간편하게 비타민C와 단백질 섭취하는 ‘에너지스무디∙프로틴쉐이크’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이 간편하게 비타민C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신메뉴 ‘에너지스무디’와 ‘프로틴쉐이크’를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C와 단백질을 음료 한 잔으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맛과 풍부한 영양을 갖춰 실내 생활이 부쩍 늘어난 요즘 같은 시기에 색다른 음료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에너지스무디는 상큼한 맛의 ‘비타민에너지스무디’와 ‘파워에너지스무디’ 2종으로, 풍부한 비타민C와 콜라겐이 함유됐다. 프로틴쉐이크는 프로틴 함량이 80%인 유청단백질 파우더를 사용해 만든 쉐이크로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좋을 만한 든든한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