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블루보틀∙드비알레까지… 한남동에 들어서는 '푸드 브티크'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고메이494 한남 외관/사진=갤러리아백화점
서울 한남동에 푸드 부티크가 들어선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7일 한남동에 새로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서울 용산구 한남대로 91)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고메이 494’는 갤러리아가 지난 2012년 압구정동 명품관에 선보인 프리미엄 식품관으로 국내 최초로 셀렉트 다이닝과 그로서런트(Grocery+Restaurant)를 동시에 선보인 푸드 부티크다.

‘고메이 494 한남‘은 기존 ‘고메이 494’의 미식(Fine Dining)에 ▲화제성 있는 F&B 브랜드 및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한남동의 지역적 특성과 고급 주거 환경에 맞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VIP시설인 ‘메종 갤러리아 등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가 결합된 ‘파인 리빙(Fine Living)’이라는 콘셉트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고메이494 한남’은 2개 층에 총 4개의 존으로 선보인다. 지하 1층은 국내외로 화제성 있는 브랜드로 구성된 어트랙션존’(Attraction Zone)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존’(Lifestyle Zone)이다. 그리고 지하 2층은 식품관 고메이494를 선보이는 ‘마켓존’(Market Zone)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과 VIP 라운지로 구성된 프리미엄존(Premium Zone)으로 구성되어 있다.


‘블루보틀’ 등 화제성 있는 F&B 브랜드 입점


‘고메이494 한남’은 각 조닝마다 F&B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F&B 빅 브랜드로는 지하 1층 어트랙션 존에 ▲미국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인 ‘블루보틀’ ▲청담동 브런치 전문 카페로 유명한 ‘앤더슨씨’등을 입점시켰다. 그리고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는 ▲스시 오마카세 전문점 ‘스시노아야’ ▲프렌치 감성의 중식당 ‘피에세’ ▲최고급 한우 코스 전문점 ‘수린’ ▲이탈리안 다이닝 ‘코르소 바이 팀파스토’ ▲심영순 요리연구가의 한국 가정식 브랜드 ‘일상담미’ 등을 선보이고 있다. 그리고 식품관 고메이494의 캐주얼 다이닝에서는 ▲땀땀 ▲미상 ▲카이센동 ▲오복수산 ▲삐삣버거 ▲돈이찌 ▲밀본 등이 입점하여 고메이494의 ‘맛 집 집결지’ 명성을 이어간다. 

라이프스타일 입점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의 프랑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드비알레’ 플래그십 스토어 ▲하이엔드 오디오 청음시설과 바가 결합된 ‘리스닝룸 by ODE’ ▲한국의 대표적인 현대 미술 갤러리 ‘가나아트’ ▲프랑스 럭셔리 포쉐린 테이블 웨어 브랜드인 ‘베르나르도’ ▲갤러리아의 고급 와인샵 ‘비노(VINO) 494’ ▲국내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챕터원’ ▲하이엔드 안경전문점 ‘파피루스’ ▲프리미엄 펫 그루밍 살롱 ‘트리밍 807’ ▲플라워샵 ‘초이문’ 등을 선보인다. 그리고 요리 전문 쿠킹 스튜디오인 ‘라퀴진’이 입점, 쿠킹클래스를 비롯하여 공간대여, 파티 케이터링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에 이어 백화점 최초의 외부 VIP 라운지, 메종 갤러리아


갤러리아는 식품관인 고메이494의 첫 외부 출점과 함께 지난 10월 국내 최초로 백화점 외부에 오픈한 VIP라운지 시설 ‘메종갤러리아’가 대전에 이어 서울 한남동에 오픈한다. 

메종 갤러리아는 VIP를 위해 특별히 큐레이팅한 상품 컬렉션과 라이프스타일 관련 클래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 휴식 공간으로 구성된다. 내부 공간은 해외 유명 가구∙조명∙식기 디자이너들의 상품 전시를 통해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또한 국내외 유명 갤러리와 협업하여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정기 아트 클래스를 열어 격조 있는 취향을 가진 VIP 고객에게 아트 트렌드를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북 클래스, 체험 클래스, 브랜드 이벤트 등의 다양한 문화 강연을 진행을 통해 갤러리아는 ‘고메이494 한남’이 단순한 수익 창출뿐 아니라 VIP 고객 확대를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고메이 494 한남’은 문화 예술적 취향을 통해 세련되고(Sophisticated), 의식있는(Conscious) 가치를 전달하는 갤러리아만의 독창적인(Unique) 콘텐츠로 채워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라며 “갤러리아가 재정의하는 진정한 프리미엄의 가치가 고객에게 전달되어 고객의 삶에 영감을 주는 국내 최고급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