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반값 마스크' 오늘(28일)부터 풀린다… 지역별 판매일시·가격은?

기사공유
'반값 마스크'가 오늘(28일)부터 약국과 농협 하나로마트, 우체국 등 공적판매처에서 판매된다. /사진=뉴시스

'반값 마스크'가 오늘(28일)부터 약국과 농협 하나로마트, 우체국 등 공적판매처에서 판매된다. 정부는 마스크 제조사의 공급상황 등을 고려해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물량을 확대해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28일 기획재정부와 대한약사회, 농협중앙회 등에 따르면 약사회는 이날 마스크의 권고 가격을 1500원선으로 정하고 전국 약국에 이같은 마스크 판매 관련 가이드라인을 전달했다.

농협중앙회도 이날부터 하나로마트에서 판매되는 마스크 판매가격을 제품에 따라 770~1980원으로 잠정 결정했다. 계약분에 따라 가격책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추후 가격이 오르거나 내릴 수 있다는 것이 농협 측의 설명이다.

반값 마스크는 이날 오후부터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전날 마스크 17만4000개를 판매한 하나로마트는 이날 50만개 판매를 목표로 공급에 나선다. 전국 1400개 우체국에서도 마스크 45만개가 팔려나갈 전망이다.

약국의 판매 시작은 하루 더 늦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수도권 소재 약국에 한한 것으로, 지방 소재 약국은 27일 저녁부터 마스크 배송이 시작돼 이날부터 판매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공적 판매처를 통해 판매되는 마스크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관계기관 및 업체들과 물밑 협상을 벌여 온 정부도 마스크 가격이 안정되고 수급에 문제가 없도록 가격동향 점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27일 "마스크 판매 가격은 생산자에게 구입한 매입 단가에서 운송비 등을 부과해 시중가에 비해서 저렴한 수준으로 공급될 것"이라며 "정부도 국민들이 적정한 가격으로 마스크를 살 수 있도록 가격동향에 대해서도 점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의심 증상 발생시에는 ‘국번없이 1339’
강소현 kang4201@mt.co.kr  | 

안녕하세요. 머니S 강소현 기자입니다. 이메일로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