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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밀레니얼 세대가 열광하는 외식트렌드는?

2020 대한민국을 이끄는 외식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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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부터 국내 외식 현황의 변화를 분석하며 의미 있는 외식 정보지 레스토랑가이드를 펴내고 있는 ‘다이어리알’이 최근의 소비 트렌드에 따라 달라진 외식 환경과 트렌드를 일목요연하게 분석한 네번째 외식 트렌드 지침서 ‘2020 대한민국을 이끄는 외식 트렌드’를 발간했다. 

단순히 외식 상품 소개가 아니라 시대의 조류와 환경의 변화에 따라 무한한 변화와 반복,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외식 환경 속 주목할 만한 키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한 현 시점 외식 트렌드의 압축본이다. 내공 있는 저렴한 밥집부터 카페, 디저트 전문점, 와인 바, 호텔 레스토랑까지 식별을 총망라했다. 또한 전국 어디로든 여행을 떠날 때 필수 확인 요소인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압축해 수록했다.

‘2020 대한민국을 이끄는 외식 트렌드’에서는 새롭게 주목할 만한 외식 트렌드 키워드에 집중했다. 인증이나 경험 같은 진실성을 중시하는 외식에서의 소비 현상을 엿보는 ‘좋아요를 파는 식당’, 식재료가 주연이 된 외식 트렌드를 다룬 ‘대(大) 식재료의 시대’, 기술과 외식의 만남을 다룬 ‘잇테크(eat-tech)’, 다양한 사회현상에 의해 개인화된 소비성향과 이에 따른 포장 및 배달 외식의 성장, 공유 주방과 구독 경제 등의 이슈를 다룬 ‘개인주의자들의 외식’ 그리고 신(新)한류 열풍에 따른 ‘K-푸드 열풍’ 등을 새로운 키워드로 꼽았다. 

2020 국내 다이닝 & 바 트렌드에서는 셰프 자체가 브랜드가 돼 호텔과의 협업, 다점포화, 가정간편식(HMR) 시장으로 확장해나가는 ‘셰프들의 전략적 다이닝 확장’ 이슈를 다뤘다. 또한 ‘간편, 감성, 가미’를 키워드로 외식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캐주얼 다이닝, 쇼핑과 외식 이상의 라이프스타일 구현의 공간이자 가장 트렌디한 맛집 골목의 집결지가 된 ‘대형 쇼핑몰’에서의 외식 현상을 짚어봤다. 

아울러 외식 트렌드에서 중요한 거점이 되는 골목부터 주목받는 신흥 상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작은 골목의 이야기까지 다양한 서울 골목의 모습을 돌아봤다. ‘도산공원’이나 ‘샤로수길’처럼 골목의 미식 이야기가 의미 있게 다뤄졌다. 

이윤화, 김성화 지음/ 다이어리알 펴냄/ 2만2000원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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