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 IPO 본격 추진

기사공유
마이셰프 로고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가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마이셰프는 지난 18일 미래에셋대우증권을 IPO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마이셰프는 지난해 기존 SI 투자자 한라홀딩스를 비롯해 우리은행, 신용보증기금 등 금융권 중심의 안정적 투자 자금 확보와 동시에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올해부터 본격적인 상장 작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마이셰프는 최근 편리미엄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밀키트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플레이어다. 현재 주요 새벽 배송 채널인 쿠팡, 이마트, 헬로네이처 뿐만 아니라 자사몰, 농협, G마켓, 11번가 등 30여개의 오픈마켓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HACCP 인증과 ISO 22000 인증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인증 받았다. 검증된 400여 종의 다양한 레시피를 가지고 있어 조기 제품 출시 등을 통해 시장지배력을 넓혀가는 추세다.

마이셰프는 2011년 창업해 지난해 연매출 4배 성장인 13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제2광주공장의 확보로 인해 하루 3만5000개의 생산능력을 확보했다. 430억원의 매출 달성 목표를 계획하고 있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밀키트 플랫폼 등을 통해 식재료 구매 생산에서 유통까지 잇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히며 “국내 밀키트기업 최초의 IPO 상장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