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모델로 효과 높여

기사공유
최근들어 브랜드 광고모델을 통해 톡톡히 매출을 올리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인기다.

푸라닭 치킨이 모델로 발탁한 배우 정해인의 TV광고가 공개하면서 치킨 메뉴 품절 사태가 발생하는 등 정해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푸라닭 치킨 광고는 TV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노출되고 있으며, 방영 3일만에 일부 푸라닭 가맹점에서는 치킨 메뉴가 전체 품절되기도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푸라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광고 영상에서는 정해인의 목소리가 직접 내레이션 되어 무한 반복 재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배우 정해인이 지니고 있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푸라닭이 광고 속에 잘 녹아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푸라닭 치킨은 오븐-후라이드 조리법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메뉴 구성과 차별화된 포장 패키지를 통해 이슈가 되고 있는 브랜드이다. 관계자는 “최근 배우 정해인과의 모델 계약 체결과 TV 광고를 통해 2020년이 더욱 기대되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최근 방송과 온라인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미스트롯 출신 요요미가 음식광고에 등장해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요요미는 광고업계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는 모델인데, 이달 초 죽이야기 동영상광고인 음식장르의 광고를 처음 찍었다.

죽이야기는 현재 유튜브와 다양한 동영상 재생사이트에 요요미가 등장한 광고 5편을 집중적으로 진행 중이며 노출강도 역시 높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 죽이야기 제공

이는 요요미가 유튜브 등 동영상 재생사이트에서 스타로 부상했고, 최근 광고의 판도역시 유튜브, 네이버TV 등 동영상 플랫폼이 대세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요미의 동영상은 짧은 기간에 100여개에 달하고 장르가 트롯뿐만 아니라 다양해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죽이야기 동영상광고는 ‘이리 오너라~ 죽이야기!’라는 문구의 구성진 요요미 음색으로 죽이야기 죽과 맛을 홍보하는 방식이다.

이와 관련해 죽이야기는 기본적인 죽제품의 홍보는 물론, 새로운 레시피인 ‘솥죽’의 깊어진 풍미와 신선함도 요요미 광고를 통해 널리 알리고 있다. 죽이야기는 요요미 광고동영상이 조회가 급증하고 있고 전체 가맹점의 전년대비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죽’이라는 음식에 대한 홍보효과도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