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신학기 준비도 온라인에서… 관련용품 판매 10배 급증

기사공유

신학기를 앞두고 관련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다양한 상품을 간편하게 비교 검색할 수 있고, 최근 외출을 꺼리는 분위기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21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달(1/20-2/19) 동안 신학기용품 및 선물 품목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노트북, 스마트기기 등의 ‘디지털 가전’이 전체 62% 판매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10배(989%) 급증했고 휴대폰과 태블릿이 각각 16%, 그리고 노트북(24%), PC(20%)가 모두 증가세를 보였다.

패션잡화 판매량도 대폭 늘었다. 브랜드 아동패션 전체가 61% 증가한 가운데 세부 품목으로 브랜드 책가방이 44%, 캐리어형 책가방이 69%, 보조가방이 20%씩 신장했다. 가디건은 215%, 야상은 162%, 원피스는 113% 각각 증가했고, 블라우스 및 셔츠(94%), 치마(86%) 등 아동용 의류도 모두 판매 신장세를 보였다. 이 외에도 캐릭터필통(42%), 가위/칼/풀(42%), 과목별 학용품(53%)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신학기 준비 용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옥션도 마찬가지다. 같은 기간 아동용 책장이 35%, 아동용 의자는 34% 신장했다. IT제품도 강세를 보였는데 브랜드PC는 33%, 디지털학습기는 24%, 스마트워치는 53%, 태블릿용품과 터치펜은 각각 12%, 27% 증가했다. 쓰임이 많은 학용품도 인기다. 과목별 학용품은 59%, 색종이/색지/도화지는 23%, 캐릭터필통은 43% 늘었다. 이 외에도 봄에 가볍게 입기 좋은 아동용 자켓은 8배(709%), 원피스는 140%, 레깅스는 162%, 스카프 및 목도리는 50% 각각 증가했다.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다양한 신학기 프로모션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먼저 G마켓은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신학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 ‘신학기패션 TOP 브랜드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뉴발란스, 닥스헤지스, 휠라, 노스페이스, 쌤소나이트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특가에 내놓고 브랜드 별로 최대 22%까지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의 경우에는 더 많은 브랜드의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브랜드 쿠폰이 추가 증정된다.

G마켓과 옥션에서 오는 25일까지 대규모 할인 행사 ‘디지털 가구 빅세일’도 동시 진행한다. 신학기 대표 품목인 노트북과 태블릿PC, 아동 가구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최대 20만원 할인쿠폰 4종을 사이트 별로 각각 제공한다.

이주철 이베이코리아 영업실 부문장은 “최근 여러 이슈로 인해 외출을 꺼리는 이들이 늘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에 신학기 준비를 할 수 있는 온라인으로 소비자들이 대거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며 “신학기 준비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