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여우애김밥이 알려주는 분식창업 트렌드

기사공유
모든 프랜차이즈가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여우애김밥’이 성공하는 프랜차이즈 전략은 무엇일까.

성공하는 브랜드는 고객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발빠르게 대응한다. 최근 외식트렌드는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른 혼밥족과 간편식이다. 

식사와 간식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김밥 및 분식은 이러한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메뉴이며, 특히 배달이 가능하기에 작은 평수의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낼 수 있다. 여우애김밥(여우김밥)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과 제휴를 통해 배달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 여우김밥 홈페이지 캡쳐

또 인건비 절감은 모든 예비창업자들의 숙제가 되었다. 여우애김밥은 브랜드 런칭부터 자동화시스템에 최적화하여, 주문결제(키오스크), 김밥말기(김밥기계), 김밥썰기(김밥절단기) 등 전 과정을 최소의 인력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여기에 핵심재료 및 소스류를 원팩으로 제공하여 조리과정을 간소화하였고, 야채절단기로 전처리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원팩시스템은 맛의 균일화를 위한 필수요소이며, 초보창업자도 누구나 손쉽게 전문인력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밖에도 뉴트로(New-tro)는 새로운(New)과 복고(Retro)의 합성어로, 기성세대에게는 향수를, 젊은세대에게는 새로운 즐거음을 제공하여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으로, 단순한 유행을 넘어 메가트랜드로 발전하였다. 여우애김밥(여우김밥)은 메뉴구성과 인테리어에 뉴트로를 담고 있다.

모짜치즈떡볶이, 모짜치즈돈까스, 모짜치즈김치볶음밥 등 모짜치즈 시리즈는 기존 분식메뉴를 재해석하여 큰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멸추김밥, 진미채김밥, 참치와사비김밥 등 프리미엄 김밥류도 독특한 재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