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방우리들의 주변이야기,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성공과 실패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국가보석감정사가 운영하는 주얼리 전문몰 ‘행복의 메신저’

기사공유
주얼리는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선물로 손에 꼽힌다.

귀걸이나 목걸이, 반지 등 종류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어 상황에 맞춰 진심을 담아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행복의 메신저(대표 성흥경)’는 결혼예물, 커플링, 액세서리 등 트렌디한 디자인과 최고의 품질을 두루 갖춘 다양한 주얼리를 선보이고 있다.

2006년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을 오픈한 행복의 메신저는 올해로 창업 15주년을 맞으며 명실 상부한 국내 최고의 주얼리 전문몰로 성장했다.

/ 행복의 메신저 성흥경 대표 (제공=메이크샵)


성흥경 대표는 현재 국가보석감정사이자 국제 다이아몬드 딜러, 국제 보석 딜러, 주얼리 수출 전문가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다.

성 대표는 “제품에 대한 기본 지식도 없는 사람들이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 주얼리를 취급하는 것이 안타까웠다”라며, “국가보석감정사로서 고객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고 가격 거품을 제거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라며 쇼핑몰 창업 동기를 설명했다.

행복의 메신저는 성 대표가 직접 꼼꼼하게 비교하고 선정한 제품만을 취급한다. 이와 함께 자체제작을 통해 판매 상품군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완성도를 높이고 유통 비용 최소화를 통해 품질 좋은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제시하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행복의 메신저는 서울시 종로구에 오프라인 매장을 함께 운영하며 최접점에서 고객과 마주한다.

여기에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국내외 주얼리, 액세서리, 보석 정보 등을 공유하며 꾸준히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것은 행복의 메신저만의 성공 노하우다.

성 대표는 올해 주얼리 트렌드로 ‘컬러 다이아몬드’를 꼽았다.

/ 행복의메신저 홈페이지 캡쳐

기본적인 무색 화이트계의 투명한 다이아몬드에서 한 발 나아가 다양한 컬러의 총천연색을 자랑하는 다이아몬드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시한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5만 원 이상 구입 시 ‘14k 골드 천연 양식진주 귀걸이’ 1벌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고 있다.

마지막으로 성흥경 대표는 “고객만족을 위해 오래된 주얼리나 액세서리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 가져오면 저렴하게 새제품 재세팅 및 수리를 도와드리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믿고 찾을 수 있는 주얼리 전문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