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펭수 나오고 매출 늘었다… GS25 '펭수 효과' 톡톡

기사공유
GS25가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본격화한 지난 1~10일까지의 펭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발렌타인펭수세트 3종은 10일만에 총 준비 물량의 95%가 소진되며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GS25
편의점 GS25가 펭수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12일 GS25가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본격화한 지난 1~10일까지의 펭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밸런타인펭수세트 3종은 10일 만에 총 준비 물량의 95%가 소진돼 품귀 현상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펭수 쿠션 1만개 증정 행사를 진행한 GS25 전용앱인 나만의냉장고 이벤트 페이지의 접속자수는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12배 폭증했다. GS25가 준비한 펭수 쿠션 1만개는 5일 만에 소진돼 증정 행사는 조기 종료됐다.

또한 같은 기간 GS25에서 판매하는 참치마요네즈, 베이컨참치마요 등 참치를 주 재료로 사용한 ‘참치주먹밥’ 6종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 이상 신장했다.

GS25는 지난달 31일 EBS 1TV '자이언트 펭TV' 프로그램을 통해 펭수가 참치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 참치주먹밥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결과로 분석했다.

GS25의 펭수 특수는 3월에도 지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GS25가 밸런타인펭수세트에 화이트데이에 맞춰 펭수 마그넷(자석)과 굿즈(기획상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 펭수 캐릭터를 사용한 유제품 등 GS25 전용(PB)상품을 기획해 선보이기로 한 것. 펭수 컬래버 상품은 3월 중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GS25는 편의점업계 유일하게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소신있게 할 말은 꼭 하는 모습 뒤에, 상대를 배려하는 따뜻한 한마디를 건네는 펭수가 GS25의 2020년 핵심 메시지 ‘진심’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번 컬레버래이션을 기획했다는 게 GS25의 설명. GS25 관계자는 “GS25를 찾는 고객에게 즐거움과 상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이번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하는 상품과 행사를 지속 기획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