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소자본창업 프랜차이즈 티바두마리치킨, 2019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

기사공유
지난 20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19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우수등급 지정식에 19년 노하우가 깃든 체계적인 시스템의 유망 프랜차이즈 티바두마리치킨이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우수 프랜차이즈에 뽑히며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2019 우수 프랜차이즈’의 수준평가는 프랜차이즈의 수준을 평가하고 그에 맞는 지원을 실시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올바른 가맹본부 선택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심사기준을 통해 우수 프랜차이즈를 지정하고 있다.


평가 분야는 가맹 본부와 프랜차이즈 운영시스템, 가맹점 현장조사, 성과 등 6개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등급을 받은 브랜드에게만 우수 프랜차이즈를 선정하기 때문에 유망 프랜차이즈를 확인하는 중요한 지표로도 꼽힌다. 올해는 29개의 브랜드가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되었으며 그 중 두마리치킨 브랜드는 티바두마리치킨이 단독으로 지정되었다.

올해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티바두마리치킨은 2001년 부산의 작은 치킨집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제주도를 포함하여 전국 3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며 성업중에 있다.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주는 파격적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단순히 가격만 싸게 파는 전략이 아닌 맛과 가격, 양 3박자를 갖추고 있으며, 특히 스마트한 트렌드를 반영한 가성비, 가심비를 충족하여 본사와 가맹점 그리고 소비자의 어라운드 사이클이 유기적으로 소통과 상생하는 구조를 만들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안정적으로 가맹점을 운영할 수 있도록 경력을 가진 권역별 전담 스토어닥터를 배치해 오픈 관리부터 매출 관리, 긴급 상황 관리 등 다방면에서 지속적인 관리에 힘쓰고 있다”면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가맹점 사장님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상생 경영을 원칙으로 전국 가맹점과 고객 여러분들께 더욱 만족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과 본사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