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이마트24 '초저가 휴지 시리즈', 상품군 전체 매출 견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이마트24의 초저가 휴지 시리즈가 고객들의 선택을 받으며 상품군 전체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10월 두루마리, 미용티슈(갑티슈)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민생두루마리휴지(27M×30롤)와 민생미용티슈(직사각 250매 3입)가 롤휴지, 갑티슈 상품군에서 매출액 기준 1위와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초저가인 만큼 민생시리즈 상품 모두 판매수량은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매출액 기준으로도 각 1, 2위를 차지하면서 상품군 전체 매출을 이끌고 있다.

실제로 8월 초 출시된 민생두루마리 휴지는 상품군 내 매출액 기준으로 8월 3위, 9월 2위, 10월 1위를 차지하며 갈수록 판매가 늘어났다. 이에 따라 올해 8~10월 두루마리 휴지 상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32.9% 증가했다.

민생상품 출시 전인 5~7월 두루마리휴지 상품군 증가율이 20.5%인 것을 감안하면, 초저가 두루마리 휴지의 판매가 늘어나면서 상품군 전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민생미용티슈가 포함된 갑티슈 상품군도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민생미용티슈가 출시(9월26일 출시)된 후인 10월, 갑티슈 상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23.2% 증가했다. 이 역시 민생미용티슈 출시 전인 8월과 9월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한 것을 감안하면 큰 폭의 증가율을 나타낸 것.

이마트24는 초저가 상품 출시 후 상품군 전체 매출이 증가한 것은 신규 고객이 창출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판매가 증가하고 있어 이마트24 초저가 상품에 대한 입소문으로 신규 고객이 늘어나고, 향후 다른 상품의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초저가 휴지에 대한 고객들의 큰 호응이 이어짐에 따라 이마트24는 두루마리·미용티슈에 이어 개당 330원꼴인 휴대용티슈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민생휴대용티슈(70매×3입)는 3입 1000원(개당 330원꼴)으로 개당 600~1000원인 기존 상품과 비교해 품질은 유사하면서 가격은 40~60% 이상 저렴한 상품이다.

이해성 이마트24 비식품팀 바이어는 “휴지는 적정 품질 이상이 되면 고객 입장에서 차별화를 느끼기 어려운 만큼, 품질은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춘 민생시리즈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식품과는 달리 휴지와 같은 생활용품은 사용 주기가 길어 입소문이 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림에도 불구하고 단기간 상품군 매출 1, 2위를 기록하는 등 성과가 나타나고 있어 앞으로 판매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