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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달래주는 ‘민생커피’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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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가 가성비·가용비(가격 대비 용량)·가잼비(가격 대비 재미)를 모두 갖춘 RTD(Ready To Drink) 민생커피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민생커피 2종은 ‘민생쓴-커피(아메리카노)’, ‘민생단-커피(카페라테)’로 500ml 대용량 페트형 음료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인기 500ml 상품 대비 최대 50% 저렴한 12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가 현재 판매하고 있는 RTD 커피 가운데 ml당 가격이 가장 낮다.

이마트24가 민생커피를 출시한 이유는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료인 가공커피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데다가 가성비, 가용비를 중시하는 소비트렌드로 인해 대용량 커피 음료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국내 음료류에 대한 2019 가공식품 세분 시장 현황보고서에 따르면 음료류의 소매시장 규모는 16년 1조 1991억, 17년 1조 2761억, 18년 1조 3191억원으로 커지고 있다.

18년 기준 품목별 음료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커피음료가 24.2%로 가장 높았으며, 탄산음료(22%), 생수(15.2%), 과채음료(12.2%)가 그 뒤를 이었다. 음료류 생산액 중 커피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약 30.1%로 가장 높았다.

특히, 올해 들어 290ml 이상 대용량 커피 음료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마트24가 커피 음료 매출을 분석한 결과, 커피 음료 내에서 대용량 커피가 차지하고 있는 매출 구성비는 18년 15%에서 19년 10월 기준 22%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민생커피 상품패키지 디자인에 뉴트로 감성을 적용해 가잼비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민생쓴-커피’, ‘민생단-커피’라는 상품명뿐만 아니라 ‘인생의 쓴맛을 모르는 자! 단맛도 모릅니다’, ‘인생이 고달픈 자! 커피 한 잔으로 활기를 찾아보세요’ 등 세로로 쓰여 있는 문구와 직장인 캐릭터의 모습이 고객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이마트24는 민생커피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목)까지 간편결제 수단 페이코(PAYCO)로 민생커피 1개를 구매하면 1개를 더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24 데일리파트 임수연 바이어는“고객의 구매빈도와 가격 민감도가 높은 커피를 좋은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민생커피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최근 소비트렌드인 가성비·가용비·가잼비 모두를 즐길 수 있어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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