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핼러윈도 카스와 함께"… 오비맥주, '캬~' 아카펠라 영상 공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가 핼러윈을 맞아 아카펠라 버전의 ‘캬~’ 디지털 영상을 공개하고 아시아 최대 핼러윈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핼러윈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을 만난다.

카스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새로 공개한 디지털 영상은 최근 선보인 ‘캬~’ 캠페인의 광고모델들과 아카펠라라는 참신한 방식을 활용했다. 영상은 중독성 있는 아카펠라의 선율에 모델들의 귀여운 율동이 더해져 공개된 지 사흘 만에 유튜브에서 150만 조회수를 넘어서고 있다.

영상은 사람들이 신선한 음료를 마시고 난 뒤의 희열을 자연스럽게 ‘캬~’ 소리로 표현하는 것에 착안, 흡혈귀들도 신선한 피를 마시고 ‘캬~’ 소리를 낼 수 있다는 상상력을 발휘해 재미있게 핼러윈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카스는 BC카드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핼러윈 뮤직 페스티벌인 ‘ESCAPE Korea 2019’(이스케이프 코리아 2019)를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만난다. 10월25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할로원 EDM 파티’ 이스케이프 페스티벌의 한국 개최는 올해가 처음이다. 카스는 ‘드라큘라 성’에 착안한 부스를 구현하고 핼러윈 코스튬 퍼포먼스, 드라큘라의 관 체험 등 프로그램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카스를 즐기며 핼러윈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0만명에 달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퓨어디’와 연계해 소셜미디어 상에서 핼러윈 기념 ‘캬 챌린지’도 진행한다. 소셜미디어 사용자는 ‘캬~’ 소리를 내는 흡혈귀나 좀비, 공룡으로 분장하거나 핼러윈 메이크업 어플을 활용해 촬영한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캬챌린지)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 중 5명을 선정해 뷰티크리에이터 ‘퓨어디’가 이스케이프 페스티벌 현장에서 직접 핼러윈 분장을 해 줄 예정이다.

카스의 이색 마케팅은 최근 선보인 ‘캬~’ 광고와 함께 핼러윈을 맞아 적극적으로 소비자를 찾아가기 위해 마련됐다. 카스의 ‘캬~’ 캠페인은 ‘갓 만든 생맥주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는 신선한 카스의 강점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기획됐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