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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우애김밥, 분식 김밥 창업의 대세 성공 비결이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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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렴한 가격 대비 대중적인 맛과 메뉴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분식창업’은 사계절 내내 유행을 타지 않을뿐더러 더욱이 경기가 좋지 않고 사회 전반의 분위기가 팍팍할수록 수요가 많은 업종이다.

최근 분식, 프리미엄 김밥 전문 브랜드 여우애김밥은 밥을 차별화한 황금 밥과 재료의 식감에서 차별화 전략에 나섰다. 김밥집의 기본인 밥에 육수를 넣고 밥을 지어 간을 하지 않아도 감칠맛이 뛰어나고 오이에 수분감을 빼고 특제 소스로 절여 새콤하면서도 아작아작한 식감을 살렸다. 

그 이외에 우엉도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로 졸이는 등 재료 하나 하나에 정성을 쏟아 준비했다.


본사 메뉴 개발 부서 팀장은 "18년간의 노하우를 농축시켜 재료 하나 하나에도 정성을 들였고 이 모든 재료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썼다"고 답하며 맛은 물론 외식업계 전반의 40~50%정도나 되는 높은 원자재 값에 비해 본사 원팩 시스템을 통해 30~35% 원가율을 구성하고 있다. 

업계 전반적인 퍼센트와 비교해도 낮은 수준으로 운영 시 점주에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했다고 전했다.

젊은 고객층이 좋아할 만한 프리미엄 김밥 8가지와 콤팩트한 4가지 메뉴군인 분식, 돈까스류, 밥류, 시그니처류로 트렌디 하고 캐주얼한 인기 메뉴를 구성했다. 

시그니처 메뉴인 마돈나(마약돈까스라면), 돈모밀(돈까스모밀)을 대표로 다른 김밥 브랜드의 기본 김밥이 3000원대 중반인걸 감안한다면 여우애김밥의 속이 알찬 기본 김밥이 2800원이기 때문에 젊은 고객층, 가족단위, 여러 단체나 모임회 등 가성비가 좋아 다양한 고객층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여우애김밥 가맹사업본부는 “불경기가 지속되는 환경에서 예비창업인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창업상담을 받으시는 분들께 매장 시식이나 무료 상권분석 및 희망상권 상담 등 다양한 방면의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로 문의.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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