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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C마트 품질도 별로?… 소비자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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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뉴스1DB
일본 수출규제로 반일정서가 확산되는 가운데 국내에 진출한 일본기업 중 ABC마트 상품에 대한 소비자피해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내시장에 진출한 일본상품에 대해 최근 3년간 1000여건이 넘는 피해구제신청이 접수됐다고 4일 밝혔다.

강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에서 제출받은 '일본상품 피해 접수 현황'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19년 6월까지 일본업체 15곳의 상품에 대해 총 1134건의 피해구제신청이 접수됐다.

이중 ABC마트 상품이 680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데상트 175건(15.4%), 소니코리아 58건(5.1%), 유니클로 49건(4.3%) 순이었다.

피해구제신청 이유별로는 '품질·A/S 관련'이 1037건(91.4%)으로 대부분이었다. '계약 관련'이 73건(6.4%)으로 뒤를 이었다.

신청 처리 결과는 '정보 제공 및 상담' 등으로 마무리됐다. 사실상 피해구제를 받지 못한 경우가 346건(30.5%)에 달했다. '교환'은 350건(30.9%), '환급(환불)'은 325건(28.7%)이었다.

강 의원은 "최근 일본기업이 국내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며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인다"며 "일본 기업은 우리 국민에게서 수익을 얻는 만큼 국내 소비자 피해구제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했다.

김정훈 kjhnpce1@mt.co.kr  | 

보고, 듣고, 묻고 기사로 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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