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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자이온 셀비스(salevis), 중소기업에 특화된 업종별 맞춤 클라우드CRM 서비스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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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시아 외식 주문중개 플랫폼 운영 및 액셀러레이터 투자 전문기업 씨엔티테크(주)(대표 전화성)가 TIPS 투자한 CRM 솔루션 전문업체 소프트자이온(대표 이준호)이 중소기업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고객관계관리 서비스 '셀비스 ssCRM'의 다양한 버전을 출시했다. 

셀비스 CRM은 문자와 이메일, 고객정보와 상담정보, 통계분석 등에 기반을 둔 캠페인 관리 시스템으로 고객 이탈율을 줄이고 고객관계유지율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은 기업이 고객 관련 내·외부 자료를 분석·통합해 고객 자원 효율을 높이고 이를 토대로 고객 특성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계획·지원·평가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현재 시장에서 공급되는 클라우드형 CRM솔루션은 고객관리와 영업관리에 특화되어 있어, 다양한 업종에서 CRM을 이용하려면 고객사 업무를 분석, 설계하는 과정에서 수개월의 개발과정이 소요된다. 하지만 다양한 업종별 업무를 반영한 소프트자이온의 셀비스ssCRM은 간단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셀비스 ssCRM의 다양한 업종별 버전은 ▲표준형CRM ▲광고대행업 ▲주식정보 ▲분양관리 ▲금융설계 ▲유통/제조/AS ▲교육/수강관리 ▲취업지원 ▲이민컨설팅 ▲건설 등의 업종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유사 사업을 진행하는 업종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

각 업종별로 특화되어 있으면서도, 사내 그룹웨어로도 활용 가능한 ▼사내공지사항 ▼일정표공유 ▼지식자료실 ▼사내업무서식 ▼주간업무보고 ▼보유도서 ▼사내커뮤니티 등의 기능이 제공되며, 그 외 회사별로 제공되는 업무서식(견적서, 계약서 등) 제작도 가능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실제 국내 대기업 및 중소기업 100여개 고객사가 이미 셀비스를 도입하여 다양한 업종별 버전을 사용 중이며, 고객사의 호응도도 매우 높다.

셀비스 CRM은 기본적으로 엑셀이나 다이어리에 기록하던 고객·영업정보를 회사 자산으로 시스템화한다. 고객정보, 영업활동 기록부터 콜센터 시스템(CTI) 연동 등 고객 소통 채널관리를 합리적인 가격대의 클라우드 구독형으로 도입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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