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식품업계, 스포츠마케팅 활발… 본격적인 스포츠 시즌 겨냥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2019꽃봄버킷레이스에 후원사로 참여해 봄을 맞아 러닝을 즐기는 이들에게 건강식품을 제공하는 한편,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해 즐거움을 선사했다./사진=천호엔케어
봄을 맞아 본격적인 스포츠 시즌이 시작되면서 식품업계의 스포츠 마케팅도 활발해지고 있다. 마라톤, 프로야구, 프로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이 일제히 개막함에 따라 시즌에 맞춰 스포츠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즐겨 찾고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을 겨냥해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을 펼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에 도움 주는 다양한 건강식품 선봬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봄철 러닝 대회인 ‘2019 꽃봄버킷레이스’에 후원사로 참여해 봄을 맞아 러닝을 즐기는 이들에게 건강식품을 제공하는 한편,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해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천호엔케어는 대회 참가자들에게 헬시 드링크 ‘웰스’를 증정하고 별도의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여 천호엔케어의 다양한 건강식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즌을 맞아 천호엔케어 브랜드 부스에서는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틱형 건강식품 ‘판타스틱’과 파우치형 건강즙 ‘신이 주신 선물 노니’, ‘내 몸을 깨끗하게 비트즙’, ‘매일 더 예뻐지는 시간 히비스커스 석류’ 등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따뜻한 봄을 맞아 러닝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야외에서 즐기기 좋으면서도 건강에 좋은 원료로 영양과 맛을 모두 채운 천호엔케어의 다양한 건강식품을 소개하고자 ‘2019 꽃봄버킷레이스’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천호엔케어의 트렌디한 건강식품을 소개해 뜨거운 관심을 얻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허벌라이프는 대구 국체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열린 ‘2019 대구국제마라톤대회’를 공식 후원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참가자들이 기량을 향상시키고 행사를 보다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균형 잡힌 뉴트리션 제품을 지원했다. 충분한 수분 섭취를 돕는 ‘인스턴트 허벌 베버리지’, ‘오리지널’과 신제품 ‘애플캐모마일향’, 간편대용식 ‘Formula 1 건강한 식사 쿠키앤크림맛’이 제공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선수 후원 통해 스포츠마케팅 진행

풀무원샘물은 프로야구팀 키움 히어로즈의 후원을 4년째 이어가고 있다.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다양한 종목의 국내 스포츠 팀에 자사 생수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풀무원샘물이 2016년부터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는 프로야구팀 ‘키움 히어로즈’의 경우 선수단이 건강한 수분 섭취에 높은 만족도를 보임에 따라 2019 시즌에도 후원을 이어가며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제품 총 6만병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는 프로야구 선수들에게 뉴트리션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자사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프로야구 이종범 코치(LG트윈스)와 이정후(키움히어로즈) 선수를 비롯해 양창섭(삼성라이온즈), 송성문(키움히어로즈), 구창모·이민호·박민우(NC다이노스) 선수에게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체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사나 대표 종합비타민 ‘헬스팩’과 단백질 제품 등을 전달하며 최상의 컨디션으로 2019 시즌에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뉴트리션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