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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 마실 때도 건강 생각"… 인기 더해가는 숙취해소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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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N 안티이불킥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가볍게 즐기는 음주문화의 확산과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및 젊은 세대의 건강 중시 트렌드에 따라 숙취해소제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최근 3년간 숙취해소제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7년 20.6%, 2018년 14.0%, 2019년 2월까지 16.2%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같은 매출 신장은 20대와 30대가 견인한 것으로 구매 비중은 2017년 52%에서 지난 2월까지 61%로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젊은 층 사이에서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강화되면서 가벼운 음주에도 숙취해소제를 챙겨 음용하는 경우가 증가한 것과 환이나 젤리 등 새로운 형태의 숙취해소제가 등장하면서 취식의 편의성이 보완된 것이 매출 비중 상승의 주요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이처럼 숙취해소제의 인기가 점차 뜨거워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하기 위해서 등장했다.

◆요구르트맛? 레몬맛?…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

GRN의 ‘안티이불킥’은 요구르트 맛과 향이 첨가된 캔디형 숙취해소제로 숙취해소제 특유의 맛이나 향에 대한 거부감을 느꼈던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어 젊은 층에서의 인기가 높다.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간편한 휴대가 가능하고 물 없이도 복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메디톡스의 ‘칸의 아침’은 레몬맛 분말형으로 스틱형으로 포장된 제품이다. 음주 전후에 섭취할 수 있도록 2개의 스틱포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제품은 숙취의 원인인 알코올 및 마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특허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과거 몽골제국 황제인 칭기즈칸이 전쟁 중 즐겨 마셨다고 알려진 전통 발효주인 마유주에서 힌트를 얻어 효능이 우수한 균주를 선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큐원의 ‘상쾌환’은 주 원료인 효모추출물을 비롯해 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식물혼합농축액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1회분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을 높였으며 숙취해소 효과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젊고 발랄한 이미지로 기존 숙취해소 제품 시장의 고정관념을 깨트리는 데 큰 기여를 한 제품이다. ‘상쾌환’은 지난해 8월 누적 판매량 2500만포를 달성한 바 있다.

에스더포뮬러의 ‘헤파케어 밸런스’는 음주 전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알약형 제품이다. 밀크씨슬추출물과 함께 헛개나무추출물과 효모, 결명자 등의 식물유래성분과 비타민 B군을 풍부하게 담아 간 건강 개선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밀크씨슬추출물은 인체적용 시험에서 간세포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증된 성분이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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