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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 협력, 예비 파워셀러 550개사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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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활용, 바이럴 마케팅 등 변화되는 마케팅 기법을 잘 활용하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도 온라인 시장의 강자가 될 수 있다.

KOTRA(사장 권평오)는 히트상품 발굴 및 소비재 수출 확대를 위해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이하 아마존)과 공동으로 스타트업, 소비재 중소기업 등 550개사 대상 ‘아마존 셀러맞춤형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제품 홍보 및 판매 극대화를 위한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방법 및 아마존 내 마케팅 툴 활용 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한다. 모든 교육 참가 기업에게 아마존 매니저를 배정해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한다.

/ 코트라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KOTRA는 교육 후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을 선별해 약 150개사를 대상으로 마케팅 및 FBA물류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KOTRA 해외조직망의 지원도 추가된다. 해외 직접 판매를 본격적인 수출로 연결하기 위해 실리콘밸리무역관에서 미국 현지 아마존 전문 벤더와 함께 소비자 리뷰 획득 극대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한 후, 현지 주요 유통망 수출을 지원한다.

또한, 양사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지방소재 기업의 해외진출 기회 확대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해당 기업들이 온라인 해외 판매에 익숙하지 않은 점을 고려해, 국내 아마존 마케팅 전문가를 배정해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김두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오픈마켓을 통해 우리 기업은 미국 시장에서 즉각적인 판매에 성공할 수 있고, 그 실적을 B2B(기업-기업) 거래의 레퍼런스로 활용할 수 있어 우리 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에 효과적”이라며 “KOTRA는 우리 소비재 기업이 아마존 파워셀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교육 및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KOTRA는 22일까지 ‘아마존 셀러맞춤형 특화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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