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맥주도 인싸템으로 즐기자 …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최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중 한가지로는 개인의 관심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어보는 것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한가지 예로 맥주를 좋아하는 이들은 다양한 맥주를 시음해보는 것에 재미를 느끼기도 하고, 품질이나 원료에 대해 공부하고, 직접 만들어보기도 한다. 이렇게 자신의 관심분야에서는 지식과 경험을 쌓고, 더 나아가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도 한다.

이러한 트렌드와 맞물려 최근 소비자들은 자신을 잘 나타낼 수 있고 자신과 어울리는 브랜드 제품의 소비를 즐기는 패턴이 강해졌다. 이러한 현상은 수많은 유통업계를 포함해 맥주업계에서도 보이고 있다.

특히, 에비스맥주는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로 맥주 애호가들이 선택한 ‘인싸맥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서 ‘인싸’(Insider)란, 자신이 소속된 무리 내에서 적극적으로 어울려 지내는 이’를 뜻하는 신조어로, 최근 온라인상에 유행처럼 쓰이고 있는 용어이다. 보통 ‘아싸’(outsider)와 반대 개념으로, 해석하면 잘 놀고 즐길 줄 아는 이를 지칭한다.
/ 에비스맥주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맥주 애호가들이 선택한 ‘인싸맥주’답게 에비스맥주는 라거 맥주 중 상당히 깊은 맛을 갖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프리미엄 맥주답게 맥아, 홉, 물 외에는 일절 다른 재료를 사용하지 않았고, 맥주 숙성에 필요한 효모조차도 에비스효모라 불리는 전용 효모를 사용하여 원료의 본래 맛을 최대로 끌어낸다.

또한, 일반맥주보다1.5배 더 긴 숙성시간을 거치는데 숙성이 길어지는만큼 비용이 많이 들지만 최고의 맥주를 만든다는 장인정신 아래에 에비스맥주는 이러한 제조법을 고집하고 있다.

이렇듯 소비자들에게 당당히 품질로 인정받은 에비스맥주는 2019년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맥주 라거부문의 대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 번 그 위상을 당당히 보여주었다. 60명 이상의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 맥주인만큼 앞으로도 맥주를 잘 알고 즐기는 소비자라면 단연 에비스맥주를 선택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프리미엄 브랜드 에비스맥주는 129년의 역사가 담긴 전통 브랜드이다. 고급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에비스맥주는 편의점, 할인마트 등 유통망을 확대하여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