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머니S포토] 프랜차이즈 창업 계약체결시 꼭 이점은 유의하세요

기사공유
/ 김상조 위원장이 예비창업자들에게 프랜차이즈 가맹창업시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강동완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3.8.(금) 코엑스에서 「프랜차이즈 서울」박람회에 참석하여, 가맹본부에게 점주와의 상생 및 혁신을 통한 발전을 당부하고, 창업희망자에게 직접 계약 체결시 유의사항 등을 설명하였다.

8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코엑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45회 프랜차이즈 서울' 창업박람회를 방문해 '본죽' 본아이에프와 바르다김선생 죠스푸드, 7번가 피자 가맹본부 상담부스를 방문해, 점주와의 상생 및 혁신을 통한 발전을 당부했다. 또 가맹본부와 점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창업희망자에게 직접 계약 체결시 유의사항 등을 설명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9일(토)까지 진행된다. 최근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 배달앱 비용 부담 증대 등 경영 환경의 변화에 따라 키오스크, 스마트폰 연동 결제 등 무인 주문·결제 시스템, 무인스터디카페·편의점 등 인건비 부담을 최소화한 1인·무인 창업 아이템, VR카페·3D피규어 등 IT 기술 기반의 오락·서비스업까지 다양한 최신 트렌드를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다.

대표적으로 가정간편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반찬가게 '진이찬방' '서민반찬'과 최근 주점창업으로 주목받는 '뉴욕야시장'과 '역전할머니맥주1982', 떡볶이전문브랜드인 '걸작떡볶이치킨' '죠스떡볶이',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분식을 주도하는 '국수나무' '도쿄스테이크' '홍대개미''김가네', 한식프랜차이즈 일등브랜드인 '본죽' '본도시락' '본설' '원할머니보쌈' , 도소매 서비스업종으로 피트니스 '커브스코리아' 등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