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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WC19, 최적의 UX구현 가능한 플랫폼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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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의 이목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19'에 집중됐다.

지난 25일 개막식을 가진 이번 행사에는 총 200여 개 국가, 2천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했으며, 모바일 혁신을 가져올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소개됐다. 특히, 올해는 '삼성'과 '화웨이', 'LG'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이 '폴더블폰' 및 '듀얼 스크린폰'을 선보여 큰 이슈를 몰고 있다.

'삼성'은 'MWC19' 개최 5일 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을 열어, 접었다 펴는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를 공개했다. 이후 'MWC19'에서는 '갤럭시 폴드'의 실물 전시로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어, '화웨이'도 바깥으로 접히는 아웃폴딩 방식의 폴더블폰 '메이트X'를 발표하며 'MWC19'의 스마트폰 대전에 가세했다. 

폴더블폰은 아니지만 듀얼 스크린폰 'V50 씽큐 5G'를 공개한 'LG'도 화제의 중심에 섰다. 화면을 접는 대신 두 개의 스크린을 뗐다 붙이는게 가능한 기기로,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휴대 시 얇고 가벼운 것을 추구함과 동시에 영화, 게임 등의 콘텐츠를 즐길 때에는 큰 화면을 원한다는 점을 감안하여 제작됐다.
캔버시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처럼 혁신적인 기기들에 맞춘 UX개발이 선행되어야 하는 시기, 이번 'MWC19'에서는 폴더블폰에 적합한 플랫폼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글로벌 스타트업 '캔버시'에서 선보인 관심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CANVASEE(이하 캔버시)'다.
해당 플랫폼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사이드 버튼이나 홈 버튼 하나만 클릭해도 활성화되며, 스마트폰 화면 내 키워드를 분석하여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게임을 하던 유저가 사이드 버튼을 클릭 시 듀얼 화면에 게임 아이템을 거래하는 마켓 플레이스가 구동되거나, 구글 혹은 아마존 등에서 차를 검색하다가 사이드 버튼을 클릭할 경우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SNS, 광고 등을 화면에 함께 띄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간단한 클릭만으로도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 제공이 가능한 세계적인 모바일 트렌드에 부합한 플랫폼으로, 큰 이슈를 몰고 온 폴더블폰 내 적용 시 큰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달콤커피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외에도 커피전문브랜드 '달콤커피'도 MWC2019 전시회에서 글로벌 5G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KT의 AI 및 5G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로봇카페 ‘비트 2E(b;eat 2nd Evolution)’를 선보였다.

로봇카페 비트는 MWC 기간동안 구글과 화웨이 부스 사이 공간에 설치 및 운영되면서 전세계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로봇카페를 찾는 고객들에게 아메리카노와 라떼, 자몽쥬스를 비롯 고객 니즈에 맞춰 제조한 47가지 음료를 만들어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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