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쫄깃함이 살아있네!”… 씹는 맛에 푹 빠진 식음료업계

기사공유
음료에 버블 토핑을 추가하거나 빵 안에 떡을 넣어 쫀득한 식감을 강조한 먹거리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간식 하나를 먹을 때에도 재미를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쫄깃하고 중독성 있는 식감으로 차별화한 메뉴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서다. 

특히 최근에는 버블 토핑부터 젤리, 떡, 마시멜로까지 다양한 맛과 형태의 원재료를 활용해 고객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

◆ 음료부터 디저트, 빙수까지 카페에서 즐기는 쫄깃한 매력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커피베이'가 선보인 딸기 메뉴 5종은 국내산 딸기와 그릭 요거트의 꿀 조합으로 매년 큰 사랑을 받았던 커피베이의 시그니처 음료 ‘딸기 뿅뿅 프라노베’를 비롯하여 쿠키&바닐라 쉐이크와 생딸기 당고로 작년보다 업그레이드된 ‘스윗 뿅뿅 프라노베’, 신선한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의 조합의 ‘딸기 뿅 라떼’, 제철 딸기를 듬뿍 넣은 ‘리얼 딸기 주스’, 생딸기와 싱그러운 민트가 어우러져 청량감이 가득한 ‘딸기 모히또’로 구성됐으며, 모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과 비주얼로 달콤한 봄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딸기 시즌을 맞아 새콤달콤한 딸기 과육과 함께 풍성한 토핑으로 식감을 살린 시즌 한정 딸기 음료 5종을 선보이고 있다.  천연 딸기버블을 넣은 ‘딸기 버블 라떼’와 젤라또를 올린 ‘딸기 젤라또 드롭치노’는 쫄깃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드롭탑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카페베네는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떠먹는 망고 디저트 ‘대만 망고 젤리’를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 출시했다. 대만 망고 젤리는 인기 열대과일인 망고를 활용한 대표 간식이다. 망고 과육을 듬뿍 넣어 현지에서 느낄 수 있는 그대로의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제품 내부에 스푼이 함께 동봉돼 한입 크기로 먹기 쉽다. 샐러드에 곁들여 먹거나 얼려서 망고샤벳으로 즐기는 등 다양한 망고 디저트로 활용 가능하다.

설빙은 마시멜로와 따뜻한 초콜릿 소스가 듬뿍 들어간 ‘핫초코마시멜로설빙’을 선보였다. 핫초코마시멜로설빙은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폭신한 마시멜로를 얹고 그 위에 진한 핫초코를 부어 먹는 뜨거운 빙수 메뉴다. 중간에 들어있는 딸기 과육이 상큼함을 더하며 부드러운 초콜릿과 마시멜로의 쫀득한 식감이 어우러져 극강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 식품업계, 젤리부터 찹쌀떡 담은 빵까지 입이 심심할 때 끌리는 간식 선보여

해태제과는 연양갱을 아이스크림으로 변신시킨 ‘연양갱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연양갱을 차갑게 먹는 듯 달달한 팥맛에 쫀득함까지 그대로 구현했다. 특히 차갑게 얼리면 점성이 떨어지는 한천 대신, 젤리의 원료인 젤라틴을 넣어 식감을 살렸다. 또한 통팥을 넣는 기존 아이스크림과 달리, 껍질을 벗긴 팥앙금을 사용해 입에 걸리는 것이 없어 깔끔하다.

SPC삼립은 1989년 출시했다가 단종된 ‘떡방아빵’을 재출시했다. 떡방아빵은 빵 안에 찹쌀떡을 통째로 넣어 쫀득한 식감이 특징으로 이전보다 큰 찹쌀떡을 넣어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SPC삼립은 ‘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뉴트로’가 인기를 끌면서 1980년대 출시되었던 히트 제품에 현대적인 감성을 반영해 선보였다.

오리온이 선보인 ‘아이셔 젤리 레몬맛’과 ‘아이셔 젤리 블루에이드맛’은 쫄깃한 식감에 사우어 파우더와 사우어 잼을 더해 아이셔 특유의 짜릿한 신맛을 연속으로 2번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젤리 모양은 다양한 표정을 갖춘 앙증맞은 고양이 캐릭터로 보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