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GS25, 제철과일 매출 '껑충'… "1인가구 공략 주효"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GS25는 이달 2일부터 27일까지 제철 과일인 딸기와 밀감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9.1%와 45.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GS25는 경남 거창과 고령, 함양의 딸기를 150g(8~10입), 300g(15~20입), 500g 등 다양한 용량으로 판매하고 있다. 또 한 알의 크기가 일반 딸기의 2배 이상인 킹스베리딸기와 애플딸기 등으로 상품을 차별화했다.

밀감 역시 제주도 밀감 낱개와 팩(6~10입), 양광순명인밀감 1박스 등 다양한 용량으로 판매 중이다.

GS25 측은 집과 사무실 가까운 편의점에서 제철 과일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할 뿐 아니라 다양한 용량과 품종으로 차별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박상현 GS리테일 과일MD는 "사무실과 집에서 1~2인가구 고객이 즐기기 좋은 양으로 다양한 과일을 선보이면서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며 "킹스베리딸기처럼 색다른 과일을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훈 kjhnpce1@mt.co.kr  | 

보고, 듣고, 묻고 기사로 풀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