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색다른 경험을 파는 에스닉푸드 전문점 창업

기사공유
색다른 경험이 돈이 되는 시대 이국적 매력을 앞세운 '에스닉푸드' 전문점이 외식창업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에스닉푸드의 경우 이태원, 한남동 등 외국인이 많은 지역에 가야 맛볼 수 있었지만 최근 해외여행 증가와 더불어 미각 노마드족(맛집을 찾아다니는 소비자)의 확산, 가심비 등 소비트렌드의 변화로 창업의 블루오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베트남 요리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베트남의 반쌔오·분짜, 태국의 쏨땀·팟타이, 이집트의 훔무스, 남미의 슈하스코 등을 비롯해 필리핀, 인도, 멕시코, 터키, 중동음식 등 더욱 세분화, 전문화 되고 있는 대표적인 에스닉푸드 브랜드로 코베타이와 영칼로리가 있다.

맛있게 먹으면 영칼로리라는 캐치프라이즈를 건 영칼로리는 월남쌈 배달전문점으로 월남쌈과 샤브샤브, 쌀국수 등 다양한 베트남 음식을 하나의 주방에서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기존 주방에서 큰 투자 없이 손쉽게 메뉴를 추가할 수 있도록 주방동선이 설계되어 있어서 최근 샵인샵을 희망하는 배달업체 점주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쉽게 불지 않는 생면을 사용하여 매장에서 먹는것과 동일한 맛을 구현하여 배달의 민족에서도 높은 주문율을 기록하고 있다.

코베타이는 주문과 동시에 음식이 만들어지는 100% 핸드메이드 레스토랑으로 3개국의 다양한 본토 요리를 한국인 입맛에 맞춘 요리 전문점이다. 429.8㎡(약 130평)이 넘는 공간에서 한식요리와 베트남과 태국을 대표하는 메뉴인 쌀국수, 분짜, 똠얌꿍, 뿌팟봉커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코베타이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여기 더해 베트남식 커피, 코코넛밀크커피스무디 등 40여가지 메뉴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상헌 컨설팅학 박사는 올 한 해 에스닉푸드 트렌드가 외식 자영업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하며 “이국적인 맛과 향의 해외 인기 음식들을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브랜드들의 성장이 계속 이뤄지면서 올해 창업 시장의 최대 화두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