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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찬가게 창업은 지금 최적기 … 가정간편식 집밥같은 흐름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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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에 편의점에 가면 손쉽게 구할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 일명 HMR 제품은 동네 반찬가게에서부터 시작됐다.

반찬가게는 집밥의 맛을 그대로 선보이면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HMR을 대표하는 업종 중 하나가 바로 반찬전문점이다. 기존의 냉동, 냉장 조리식품과는 달리 신선함과 건강을 모두 만족시키는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는 게 업계의 평가이다.

/ 진이찬방이 지난 5일까지 월드전람이 주관한 '제5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COEX'에서 상담을 진행했다.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18년동안 반찬가게 운영으로 성장해온 '진이찬방'은 반찬가게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오랜기간동안 준비된 브랜드이다.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분위기, 여가시간 확대, 가정 내 구성원의 역할 변화 등 사회 환경 변화의 영향을 받은 결과로 전문가들은 분석한다. 

식품업체들의 제품개발과 투자로 HMR 구성물이 알차지고 식품 안전성이 크게 높아진 것도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관련자료에 따르면, 가정간편식 시장 중 사 먹는 반찬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예전처럼 엄마가 가족을 위해 식사와 간식을 준비하기엔 시간이 부족해졌고 높은 장바구니 물가 대비 가성비가 좋은 상품들이 개발되면서 HMR이 신뢰를 얻어 그 자리를 차지한 것"이라며 "이는 다시 말해 HMR이 '엄마의 노동 가성비'를 만족시키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진이찬방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인천본사에서 성공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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