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2019 창업트렌드 키워드 '뉴트로(New-tro)'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2019년 황금돼지의 해가 다가오고 있다. 하지만 새해를 맞이하는 소상공인의 얼굴은 어둡기만 하다. 새해에 접어들며 경기 저점 현상, 사회 전반에 걸친 소비심리 하락과 함께 사업의 수익성을 견인하는 인건비·원부재료 구매율·세금·임대료까지 줄줄이 인상됨에 따라 개인사업자 및 예비 창업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성공적인 창업을 꿈꾼다면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대응해야 할 뿐 아니라 적합한 업종 선택이 필수적이다.

2019년 창업트렌드 중 가장 강력하게 떠오르는 핵심 키워드는 바로 ‘뉴트로’이다. 뉴트로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Retro)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말한다. 즉 본인이 한 번도 경험해보지 않았던 시대의 모습을 좋아하고 열광하면서, 그것을 트렌드로 받아들이는 10대, 20대들의 현상이다.

식품업계 역시 과거에 큰 사랑을 받았던 제품을 그대로 리뉴얼해 재출시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전통적인 음식을 현대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재해석한 브랜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 카페오가다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특히, 커피로 포화된 카페 시장에서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카페 오가다’는 한국의 전통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블렌딩티를 전문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코리안 티 카페 프랜차이즈이다.

카페 오가다는 나무의 다섯 부위(뿌리, 줄기, 잎, 열매, 꽃)로부터 얻어진 귀한 재료를 다섯 가지 목적에 따라 조화롭게 만든 블렌딩티를 선보이고 있으며, 가장 대표적인 메뉴로는 쌍화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쌍화 블렌딩티’, 미세먼지 및 감기예방에 좋은 배와 도라지로 만든 ‘배도라지 블렌딩티’, 건강식품 검은콩으로 만든 ‘블랙콩차’와 ‘블랙콩 라떼’ 등이 있다.

또한 허니브레드에 인절미 토핑을 얹은 ‘인절미브레드’와 제주 한라봉으로 만든 프랑스식 구움케이크 ‘한라봉 피낭시에’ 등 다양한 한국식 원재료와 주전부리를 서양식으로 재해석한 디저트 메뉴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카페 오가다 R&D 담당자는 “최근 카페에서 차별화된 메뉴를 만나보기가 쉽지 않다. 카페 오가다는 국내 특산물 산지와의 계약재배를 통한 건강한 원재료 수급, 타 브랜드에서는 접할 수 없는 오가다만의 브랜드 철학이 담긴 특색 있는 메뉴 출시를 통해 포화된 카페 시장 내 강력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카페 오가다의 브랜드 또는 창업 관련 문의는 본사 전화 또는 홈페이지 창업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