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쿠캣 디저트 브랜드 ‘발라즈’, 홈플러스에서 만나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2030 취향저격 아이디어 식품으로 온라인 입소문을 타며 급성장한 쿠캣의 디저트 브랜드 ‘발라즈(Ballaz)’가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푸드 컴퍼니 쿠캣(대표 이문주)은 자사 디저트 전문 브랜드 발라즈가 올 상반기 H&B 스토어 랄라블라(lalavla)와 롭스(LOHB’s) 전국 매장에 입점한 데 이어, 최근 대형 할인점 홈플러스 스페셜에 입점을 시작했다.

홈플러스 스페셜을 통해 제일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우리나라 전통 간식인 인절미와 쑥떡을 모티브로 개발한 ‘인절미 스프레드’와 ‘쑥 스프레드’ 2종의 떡 스프레드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중독성이 강해 ‘마성의 떡텔라’로 불리며 출시 초반 연이어 품절 사태까지 벌어졌던 발라즈의 대표 제품이다.

/쿠캣 디저트 브랜드 ‘발라즈’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인절미 스프레드는 직접 로스팅한 콩가루 베이스, 쑥 스프레드는 신선한 국내산 쑥가루 베이스를 사용했고, 두 제품 모두 국내산 찹쌀로 만든 쫄깃한 찹쌀떡 필링을 듬뿍 채웠다. 

고소한 인절미와 향긋한 쑥떡의 풍미와 식감이 그대로 살아 있어, 구운 빵이나 과자 등에 쓱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고급 베이커리에서나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홈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단맛이 강하지 않은데다 쫄깃한 떡 알갱이가 가득해 그냥 퍼 먹어도 맛있다. 

기존 스프레드 제품의 수요가 젊은층에 집중되고 있는 것과 달리, 발라즈 떡 스프레드 제품은 세대를 초월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것이 특징이다.

발라즈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의 피로를 단숨에 풀어주는 달콤함을 선물하겠다’는 콘셉트로 기획된 쿠캣의 디저트 전문 프라이빗 브랜드(PB)다. 

녹차아몬드 스프레드, 쿠키앤밀크 스프레드, 인절미 스프레드, 민트초코칩 스프레드, 쑥 스프레드 등 5종으로 구성된 ‘발라즈 스프레드’ 시리즈와 딸기 치즈 케이크(딸치케), 녹차 치즈 케이크(녹치케), 쿠키앤크림 치즈 케이크(쿠치케) 등 3종으로 구성된 ‘그 유명한 치즈 케이크’ 시리즈가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