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올 가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 놓치지 마세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새롭게 선보인 가을 메뉴들은 눈에 띄는 풍성한 양과 제철 식재료를 앞세워 소비자들의 가을 입맛을 자극한다. 특히, 가을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콘셉트나 기간 한정 판매로 더욱 이목을 끈다.

◆ 쥬씨, 가을 신메뉴 ‘초바렏 5종’ 선보여

쥬씨는 가을 전략 신제품으로 ‘초바’ 메뉴를 대폭 강화한 ‘초바렏 5종’을 선보였다. 쥬씨의 역대 판매 순위 3위를 차지하는 ‘초바’ 메뉴는 초콜릿과 바나나가 잘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이번엔 ‘가을 시즌 캠페인’의 일환으로 ‘초바’에 다양한 신메뉴를 추가해 하나의 ‘메뉴군’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초바렏’의 메뉴는 기존에 많은 사랑을 받는 ‘초바’를 비롯하여 ‘초바따블’, ‘초바초코렏칩’, ‘초바밤(BOMB)’, ‘초바쏙(SSOC)’을 추가한 5종이다. ‘초바따블’은 초콜릿이 2배 더 들어가 초콜릿의 풍미와 깊이를 2배 더 즐길 수 있으며, ‘초바초코렏칩’은 ‘초바주스’에 씹히는 초콜릿 칩을 추가해 맛뿐만 아니라 씹는 식감까지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초바밤(BOMB)’은 ‘초바’위에 휘핑크림과 풍성한 바나나 토핑을 얹어 초콜릿과 바나나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며, ‘초바쏙(SSOC)’은 쥬씨 주스컵 위에 얹는 디저트 전용 용기인 쏙(SSOC)을 활용하여 다양한 과자와 바나나를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종합 디저트 음료다.

◆ 토프레소, 신선한 커피와 디저트 베이커리 선보여
15년 차 순수 커피 브랜드 토프레소가 신선한 커피와 안성맞춤인 디저트, 베이커리 라인을 강화했다고 밝히며 2018 가을 신메뉴를 선보였다. 
/ 토프레소 캡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바삭한 식빵에 프랑스산 고급버터와 담백하면서도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인 카야잼이 듬뿍 들어간 ‘카야 토스트’ 요즘 인기있는 디저트 메뉴로 가맹점주와 소비자 입맛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다. 또 쫄깃쫄깃한 인절미와 고소한 콩고물이 가득 들어진 인절미 토스트는 토프레소 대표 디저트 중 하나이다.

디저트 뿐만 아니라, 든든한 간편 식사 대용이 가능한 베이커리의 경쟁력도 강화하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큰 인기를 얻어 토프레소 베이커리 메뉴로 자리매김한 기존의 샌드위치에 힘입어 바질 페스토와 허브에 절인 드라이드 된 토마토에 크림치즈까지 듬뿍 들어가 맛이 보장된 ‘바질&토마토 크림치즈 베이글 샌드위치’와 곡물, 호밀 식빵에 참치 샐러드가 가득 들어가 완벽한 조화를 자랑하는 ‘튜나 샐러드 샌드위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한다.

토프레소는 음료 외에 다양하고 맛있는 간식을 찾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베이커리 메뉴를 차례로 선보이며, 좋은 퀄리티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있다.

◆ 도미노피자, 가을 신제품 ‘글램핑 바비큐 피자’ 출시
도미노피자가 출시한 가을 신제품 ‘글램핑 바비큐 피자’는 야들야들하게 씹히는 큼직한 비프와 진한 향이 담긴 두툼한 포크, 거기에 풍미를 더해주는 프리미엄 치즈 블렌딩까지 한 판에 담긴 프리미엄 바비큐 피자다. 

특히 이번 가을 신제품에는 비프와 포크 스테이크를 푸짐하게 토핑했고, 여기에 모차렐라, 체더, 만체고 치즈, 로마노 치즈 소스 등 풍미를 더하는 4가지 치즈와 갖은 채소가 어우러져 올 가을 글램핑을 완성할 새로운 캠핑 푸드로 좋다. 

가을 신제품 ‘글램핑 바비큐 피자’의 가격은 라지 사이즈 3만 3900원, 미디엄 사이즈 2만 8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스타벅스, 가을맞이 신메뉴 ‘자색 군고구마 라떼’ 출시
스타벅스는 개점 19주년 만에 처음으로 고구마를 주제로 한 음료 ‘자색 군고구마 라떼’를 출시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자색 군고구마 라떼’에는 일반 고구마가 아닌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자색 고구마를 활용해 스타벅스만의 특별함을 더했고, 군고구마의 풍미를 살림으로써 고소한 맛을 증가시켰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부드러운 카페 라떼에 가을과 어울리는 견과와 풍미, 마카다미아 쿠키 토핑을 더한 ‘마카다미아 쿠키 라떼’를 선보였다

◆ SPC 라그릴리아, 가을 메뉴 5종 출시

SPC그룹 라그릴리아가 가을 시즌 한정 메뉴 5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풍성한 가을을 맛보다(Flavors of Fall)’를 주제로 꽃게, 새우, 표고버섯, 사과 등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라그릴리아는 ‘현미치즈 튀일’, ‘사과&석류 샐러드’, ‘태안 꽃게 스파게티’ 등 가을 식재료로 맛을 살린 메뉴를 선보이고, 새로운 메뉴에 어울리는 짭조름하고 부드러운 솔티 크림을 올린 프롯 티 2종도 출시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