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외식프랜차이즈, 인기 개그맨 앞세워 대중적 인지도 확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접점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대다수의 브랜드들은 인지도 확대에 상당한 노력과 비용을 쏟고 있다. 특히 경기 침체로 인한 불경기에 프랜차이즈들은

가맹점 확보와 매장 활성화에 성패가 걸린 브랜드 알리기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최근 중소형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인기 개그맨을 전속모델로 기용하여 대중적 인지도 확보에 한창이다. 업계에서는 부족한 브랜드력을 전속모델의 유명세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는 마케팅의 한 방편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한 배우나 아이돌 등의 톱스타 모델보다 남녀노소 불문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에 다가갈 수 있는 강점과 불황기 웃음을 줄 수 있는 유머 코드의 다양한 광고 제작이 용이한 점 또한 개그맨 모델을 선정하는데 한 몫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감탄떡볶이는 지난 5월 소떡소떡,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등을 통해 휴게소 음식 완판녀로 떠오른 이영자씨를 모델로 선정하며, 광고와 프로모션, SNS 홍보 등에 나서고 있다.

감탄떡볶이는 지난해 브랜드명을 변경하고 본격적인 브랜드 알리기에 나서고 있는 만큼 방송 프로그램에서 음식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이영자씨가 모델로 적합하여 계약을 체결했다는 후문이다. 감탄떡볶이는 이영자씨 모델 선정과 함께 10주년 프로모션과 신메뉴 출시, 모바일 쿠폰 발행, 소비자 서포터즈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간편식 분식프랜차이즈 마싰는끼니는 인기 개그맨이자 라디오 DJ로 활동중인 박준형씨를 전속모델로 계약을 맺고 소비자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업계 최초로 ‘마끼(김초밥)’를 다양한 토핑과 맛으로 재구성하여 대표 메뉴화한 브랜드로서 전 연령층에서 고른 인기를 얻고 있는 박준형씨를 홍보 모델로 모시게 되었다”고 말했다.

​마싰는끼니는 박준형씨 활용한 광고물 제작과 함께 오픈 매장 홍보 지원을 활발하게 펼치는 한편, 공식 SNS 홍보 강화와 배달앱 프로모션 개시 등 소비자 마케팅을 본격화 하고 있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애교 넘치는 콧소리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를 끌고 있는 갓데리 '홍진영'씨가 2018년 티바두마리치킨 전속모델로 발탁되었다.

TV 광고 촬영장에서 홍진영은 행사와 방송 촬영 등 바쁜 일정 중에도 적극적으로 광고 촬영에 임하며 무더운 날씨에 진행된 촬영에도 시종일관 밝고 에너지 넘치는 미소와 특유의 애교로 촬영장 분위기를 리드했다는 후문이다.

홍진영을 전속모델로 발탁하게 된 이유에 대해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최근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애교 넘치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을 웃음으로 가득 채우는 홍진영의 발랄하고 활기찬 이미지가 티바두마리치킨이 추구하는 이미지와 잘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라며 “이번 T V 광고를 시작으로 티바두마리치킨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