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치킨프랜차이즈 스타마케팅이 통했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스타마케팅을 통해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가맹점을 늘리고, 매장에 매출도 올리고 1석2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 멕시카나치킨, 워너원 스타마케팅 통했다 … 최근 서울지역만 50개 매장늘려
꾸준한 스타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멕시카나치킨'이 인기 아이돌그룹 워너원을 대표얼굴로 선보이면서 막강한 본사마케팅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최근 서울지역에서만 50여개 신규 가맹점을 개설했다는 것.

차별화된 브랜드경쟁력을 통해 ‘멕시카나치킨’은 활발한 가맹사업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가맹점마다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지속적인 신 메뉴 개발 및 출시 등을 통해 맛과 품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는가 하면,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각종 배달앱 제휴 및 광고 지원으로 가맹점들의 안정적인 수익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배달 앱 제휴 및 광고지원은 어느 상권에 매장을 오픈해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크게 한 몫하고 있다. 동네 상권에 입점한 매장들도 배달앱을 통한 매출의 증가로 꾀하고 있는 모습이다.

◆ 티바두마리치킨, 갓데리 홍진영

티바두마리치킨이 전속모델인 가수 홍진영을 적극 활용,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진행 중인 TV CF에서 '홍진영'은 치킨을 주문하기까지 고민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아수라백작 분장으로 표현해 연기하며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 CF 영상은 홍진영이 방송 전에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에 올려 많은 관심을 받아 이슈가 되기도 했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가수 홍진영은 최근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애교 넘치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을 웃음으로 가득 채우는 발랄하고 활기찬 이미지를 갖고 있고, 티바두마리치킨이 추구하는 이미지와 잘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며 "TV CF를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바두마리치킨은 요기요 슈퍼레드위크 프로모션에 참가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9월 매주 금요일 요기요에서 주문시 모든 메뉴를 3000원 할인 해준다. 할인 적용은 요기서 1초 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시에만 적용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