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폭염 끝 비 시작, 물 만난 마케팅"… 올리브영, '우천 캠페인' 펼친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날, 여주인공(송다은 분)은 우산이 없어 황급히 비를 피하기 위해 올리브영 매장으로 뛰어들어온다. 거울에 비친 모습에 놀란 여주인공은 갑작스런 비로 망가진 화장을 고치고 방수 마스카라로 ‘2차 방어’에 성공한다. 그녀는 매장에서 기분 좋게 쇼핑을 하다 우연히 이상형의 남성을 마주치게 되는데….

올리브영은 최근 화제의 신인배우 송다은씨를 캐스팅해 비오는 날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연출한 웹드라마를 제작했다. 약 1분 분량의 이 영상은 비오는 날에도 고객들이 올리브영 매장을 즐겨 찾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영상은 올리브영 페이스북 공식 계정 등을 통해 21일 처음 공개됐는데 소비자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후속 에피소드를 총 4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비오는 날을 겨냥해 대대적인 ‘우천 캠페인’도 펼친다. 일반적으로 비가 오면 실내에 머무르면서 외출을 꺼리는 경향이 있어, 상대적으로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매출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이에 올리브영은 웹드라마 제작은 물론 21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비오는 날도 역시, 올리브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 

올리브영은 방수 스프레이, 제습제, 우산 등 필수품을 비롯해 비오는 날에도 지워지지 않고 지속되는 메이블린 립틴트, 에이프릴 스킨 워터프루프 쿠션과 헤어스타일을 볼륨감 있게 지속시켜주는 헤어볼륨집게 등 총 57종의 상품을 ‘우천 추천 아이템’으로 선정했다. 상품별로 최대 40%까지 할인되며 고객이 캠페인 기간 동안 이 추천 아이템을 포함해 3만원 이상 구매하면 ‘레인 클리어백’도 함께 증정한다.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도 지난 달 1일부터 관련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양산·우산·우의’, ‘방향·탈취·제습’, ‘헤어가전’, ‘헬스·운동용품’, ‘일반건강식품’ 등 12개 카테고리에 걸쳐 총 200개 상품을 최대 5천원까지 할인해주는 ‘비오는 날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 중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비오는 날 고객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올리브영이 제공할 수 있는 해결책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비오는 날에도 평소처럼 자연스럽게 올리브영 매장을 방문해 반드시 필요한 상품 위주로 고객들이 실속 있는 쇼핑을 체감할 수 있도록 혜택을 집중했다”고 말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