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롯데주류 ‘클라우드’, 캄보디아 맥주 수출 ‘1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사진=롯데주류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롯데주류 ‘클라우드’가 캄보디아에서 국내 맥주 중 수출 1위를 기록했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클라우드’는 올 2~5월 캄보디아로 총 4만1000상자(7.92ℓ 기준)를 수출했다. 이는 330㎖병으로 환산했을 때 약 100만병 정도로 현지점유율 63%에 이른다.

롯데주류가 수출을 시작하기 전인 지난해 1~5월 국내 맥주 수출량은 2000상자에 불과했다. 올 2월부터 캄보디아에 ‘클라우드’를 수출하기 시작해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한 것이다.

롯데주류는 캄보디아 진출을 위해 꾸준히 시장조사를 진행해왔고 수출 개시 이후 캄보디아의 주요 이동수단인 오토바이 툭툭(Tuk Tuk)과 홍보차량에 ‘클라우드’ 광고를 부착해 제품 인지도를 높여왔다.

또한 김태리를 모델로 내세워 캄보디아어로 ‘클라우드’ 광고를 제작했고 젊은층을 대상으로 클럽파티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해외교민 대상이 아니라 캄보디아 현지 맥주시장 진출을 목표로 꾸준히 시장조사를 진행해왔다”며 “다양한 상품개발과 함께 현지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허주열 sense83@mt.co.kr  | 

<머니S> 산업1팀에서 유통·제약·의료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취재원, 독자와 신의를 지키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