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bhc치킨, 이벤트 경품으로 치킨 e 쿠폰 인기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최근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가 있는 날에 골을 넣는 것보다 치킨 주문이 어려울 정도로 국민 간식인 치킨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큰 화제가 되었다.

이처럼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치킨은 기업에서도 경품이나 고객 사은품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에 따르면 지난 6월 한 달 동안 언론을 통해 소개된 자사의 e 쿠폰 등 상품권을 활용한 이벤트 사례가 11건으로 나타났다.
/ bhc치킨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는 같은 기간 동안 언론에 노출된 타 치킨 브랜드보다 약 2~5배 높은 것으로 bhc치킨이 경품이나 고객 사은품으로 기업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는 것이 bhc치킨의 설명이다.

해당 기업의 업종도 금융, 증권, 게임, 레저, IT,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추첨 또는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총 1700명 이상 소비자들에게 bhc치킨이 증정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bhc치킨은 경품으로 자사의 치킨 메뉴가 많이 선택받은 이유에 대해 우수한 가격 경쟁력과 e 쿠폰의 편리성을 손꼽았으며 특히 젊은 층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bhc치킨의 제품력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bhc치킨은 뿌링클, 맛초킹과 같은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맛을 개발해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고객들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최근 대학생활 앱 애브리타임이 2287명이 참여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선호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로 bhc치킨이 1위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러한 가운데 기업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이벤트의 경우 IT 환경에 익숙한 젊은 층이 상대적으로 많이 참여하고 있어 이들에게 높은 인지도와 경쟁력을 갖춘 bhc치킨을 선호하는 것으로 bhc치킨은 분석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e 쿠폰의 경우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선물시 배송 걱정이 없어 고객 사은품이나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다”라며 “특히 치킨의 경우 선물로 증정하기에 적당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앞으로도 사은품이나 경품으로서 치킨에 대한 선호도는 꾸준히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