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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카나, 저소득 저신용 취약계층 자립을 위한 소셜 치킨 프랜차이즈 매장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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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일,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는 사회연대은행·KDB나눔재단과 공동 후원하는 소셜 프랜차이즈인 '멕시카나 독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지난 2월 멕시카나는 사회연대은행과 저소득·저신용 취약계층 자립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저소득 취약 계층을 위한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 멕시카나치킨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번 사업을 통해 멕시카나는 개설 1호점인 멕시카나 독산점 창업 시, 가맹비와 교육비, 매장 인테리어 비용 전액 등을 지원했고 KDB나눔재단에서는 창업자금 3천만원을 지원하였으며, 사회연대은행에서는 대상자를 선정하여 저소득 취약계층이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전담 컨설팅 등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특히 멕시카나의 경우 30년 노하우를 가진 1세대 브랜드로서 창업에 관해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는 만큼 독산점의 가맹점 운영은 더욱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독산점 개업식에 대해 멕시카나 관계자는 "독산점을 시작으로 사회연대은행과 함께 하는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 사업은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며,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멕시카나가 지역 사회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멕시카나 치킨은 차별화된 가맹점 관리 및 참여프로그램을 통해 상생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한 가맹점주 교육 프로그램 MVP(Mexicana Value up Program) 시스템은 매장의 매출 활성화를 위해 매장 운영 능력 배양 및 지역별 매장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발적인 점주 교육 프로그램이다. 

운영의 노하우, 효율적 매장 경영 방법 등의 좋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고, 더불어 동기부여가 되는 성공사례도 들을 수 있어 가맹점주 교육 프로그램 수료 후 매출이 2배 상승한 가맹점들이 상당수로 올리고 있다.

멕시카나 치킨의 창업과 관련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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