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HMR 시장 접수! 즉석탕 온라인채널에서 인기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43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외식문화기업 원앤원㈜은 지난 2016년 출시한 ‘원할머니 즉석탕&HMR’이 올해 2월 기준 누적 판매량 270만개를 달성했다.

원할머니 즉석탕&HMR은 ‘명품육개장’, ‘명품갈비탕’, ‘명품설렁탕’ 등 국과 탕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시리즈로 2016년 하반기 출시 이후 올해 2월까지 누적 판매량 약 270만개 판매를 돌파하면서 즉석탕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는 매 3초마다 1개씩 판매된 수치다.

▲ 원앤원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특히 대표 제품인 ‘명품육개장’은 직접 푹 고아낸 진한 소고기 육수와 신선하고 푸짐한 채소를 전면에 내세워 단일 품목으로 전체 판매량 중 40%를 차지,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하면서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혼밥족 등 1인가구 소비 증가로 간편식을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듯, 집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반영되어 주요 온라인채널(홈쇼핑운영 종합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에서 높은 판매비중을 나타냈으며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원할머니보쌈∙족발 마케팅 담당자는 “원할머니 즉석탕& HMR은 다양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가정식의 맛과 품질을 완벽하게 구현해낸 제품이다”면서, “앞으로도 가정대체식(HMR, Home Meal Replacement)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는 입맛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맛은 물론 품질, 가성비까지 고루 갖춘 메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할머니 즉석탕& HMR은 지난해 소셜커머스 티몬 전체 상품 중 1% 브랜드로 선정된바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