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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랄라블라’, 우수 중소기업 상품으로 차별화·상생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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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라블라에서 판매 중인 제이숲 제품. /사진=GS리테일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뷰티(H&B)스토어 랄라블라(옛 왓슨스)가 판매하는 중소기업 상품들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랄라블라가 올 1월1일부터 4월25일까지 상품 매출액을 살펴본 결과 제이숲 워터헤어팩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랄라블라는 지난해 7월 온라인 판매만 진행해 왔던 제이숲의 워터헤어팩 등 10여종의 상품을 H&B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중소기업의 온라인몰을 통해서만 구매 가능했던 제이숲 상품이 오프라인 매장에 등장하자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면서 지난달 매출은 도입 다음달인 지난해 8월 대비 113.6% 증가했다. 

제이숲은 랄라블라에 상품을 공급함에 따라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기존 온라인몰 매출까지 증가함에 따라 입점 전 동기간(2016년 7월~2017년 4월) 대비 매출이 50% 이상 늘었다.

얼굴을 백설기처럼 환하게 만들어 준다는 의미의 백설기 크림도 지난해 10월 랄라블라가 H&B업계 최초로 도입하면서 큰 성공을 거둔 상품이다.

화장품 전문 중소기업 애플린의 백설기 크림은 스킨케어와 함께 베이스메이크업까지 커버되는 상품으로 이 상품 역시 온라인몰에서만 판매되던 것을 랄라블라가 히트 상품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도입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백설기 크림은 올해 매출 순위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라운드트랩의 독도토너 등 독도라인도 대표적인 랄라블라의 인기 중소기업 상품이다. 독도토너는 착한 성분만을 사용해 만든 기능성 토너 제품으로 랄라블라 토너 카테고리에서 지속적으로 1위(전체 매출 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독도토너는 판매금의 일부를 독도 수호와 교육에 힘쓰고 있는 독도아카데미에 후원하는 상품으로도 유명하다.

이처럼 H&B업계에서 중소기업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은 2030세대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SNS가 일상화되면서 과거와 달리 매스미디어 등을 통한 광고를 하지 않는 중소기업 상품도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SNS의 발달로 중소기업 상품도 얼마든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과 동시에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주열 sense83@mt.co.kr  | 

<머니S> 산업1팀에서 유통·제약·의료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취재원, 독자와 신의를 지키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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