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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매꾹-폰옥션, 국내 최대 B2B의 결합.. "온/오프라인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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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B2B 1위 '도매꾹'이 국내 최대 휴대폰 액세서리 도매 '폰옥션'과 협약식을 맺고, '온/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협력 사업'에 나섰다.

돈버는쇼핑 도매꾹은 지난 4월 3일 오전 11시, 도매꾹 여의도 본사에서 모영일 도매꾹 대표, 이정훈 폰옥션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온/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골자로 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각각 온/오프라인에서 국내 최대 도매 플랫폼을 운영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폰옥션의 경우, 자체 물류 창고를 통해 휴대폰 액세서리로만 6만여 종의 상품을 오프라인 공급하고 있으며, 서울/경기지역 휴대폰 주변기기 공급시장의 50%를 점유하고 있다.

▲ 도매꾹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대한민국 대표 B2B 사이트로 잘 알려진 도매꾹 역시, 전체 회원 수 200만 명, 하루 평균 80만 개 상품 거래, 온라인 도매시장 전체 트래픽 70%를 차지하는 국내 B2B 랭킹 1위 사이트로서, 온라인 유통의 터줏대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각각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특화된 강점을 살리고 한계점은 보완하여, 양 채널로 유통을 확대 시너지를 더할 전망이다. 특히, △온/오프라인 판매 노하우 공유 및 협력 △판로개척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인적 물적 자원 상호 지원 협조 △각 기관의 인지도 향상과 홍보 노력 등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장 주목할 점은 폰옥션이 직접 제조 및 유통하는 휴대폰 악세서리뿐만 아니라, 도매꾹과 폰옥션을 통해 국내외에서 공급된 수많은 종류의 휴대폰 주변기기가 한 데 모여 국내 최대 종류의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스케일업에 최적화된 폰옥션의 공급망 관리 시스템(SCM)과 출고시스템(location system)을 통해 공급 상품들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될 전망이다.

앞으로 양사가 온/오프라인을 통해 어떤 시너지를 내어 대한민국의 유통 구조를 변화시켜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도매꾹은 2001년 서비스를 시작해 오프라인 소매 유통의 기본 메커니즘을 온라인으로 옮긴 국내 최초 '도매 오픈마켓'으로, 'ECI 컨퍼런스 국제 전자상거래 창조혁신상'(2016) 수상, '대한민국 B2B 유통 부문 가치경영 대상(2015)' 등을 수상하며, 국내 대표 마켓플레이스로 성장해 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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