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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메뉴가격은 신중하게 … 매출과 바로 연결된 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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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가격은 어떻게 정해야 할까?

음식점을 창업해 경영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보면, 가격을 주변의 경쟁자와 비슷하게 결정한 후, 판매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실제 현장에서 가격의 정책은 다르기 마련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김영갑 교수는 “주변에 경쟁자와 가격을 비교하다보면 극단적으로 가격을 낮추거나 무한리필과 같은 극단적인 조치를 취하기도 한다”라며 “가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어떻게 가격을 관리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할지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김영갑 교수 블로그 캡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먼저. 가격을 사업자 입장과 소비자 입장에서 각각 차별적으로 보는 시각이 필요하며, 가격이 고객수를 결정하고, 뒤 이어 매출을 좌우하게 된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가격은 화폐적 가치로 결정하면 끝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사실은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가격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도 알아야 한다.

김 교수는 “무엇보다도 가격은 외식창업 초기에 제대로 설정해야 한다”라며 “한번 설정한 가격을 수시로 변경해서는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외식업체를 위해서 개발된 메뉴 가격 결정을 위한 체계화된 방법 등을 배우고 직접 적용하며 검증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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