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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포화된 외식창업 속 똑똑한 투자 중요, 소고기 무한리필 문의 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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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화된 경기 불황과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창업 시장도 점점 포화 상태에 이르고 있다. 하지만,여전히 창업을 시작하려는 이들이 많다. 특히 불황기가 없다고 알려진 요식업창업에서는 더욱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외식창업은 전반적으로 타 업종보다 계절의 영향을 적게 받을 뿐 아니라 소자본 맞춤형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요구와도 맞물려 인기가 높은 편에 속한다. 

외식업 창업을 고려할 때 고기집창업은 누구나 한 번씩은 고민해보는 업종 중 하나다. 특히 소고기는 국민대표 외식 메뉴라고 불릴 만큼 남녀노소 취향을 타지 않는 메뉴이기에 예비 창업주들의 선호도도 높은 편이다.

다만 치열한 경쟁 양상 속에 성공적인 오픈을 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실제로 무턱대고 고기집사업에 도전했다가, 폐점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생각보다 관리하기 쉬운 재료가 아니며, 시장의 경쟁률도 높기에 고기의 맛, 상권 분석, 차별화된 전략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확실한 준비가 필요하다. 


따라서 고기집 창업에 대한 지식이 없는 초보 창업주라면 탄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아이템을 추천한다.

최근 소고기무한리필의 인기가 상당하다. 그만큼 경쟁도 만만치 않은데 성공적인 소고기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차별화 가능한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무한리필 소고기 인기에 똑같은 컨셉을 가진 스타일로 창업 비용을 아끼겠다는 생각을 하고 창업을 시작한다면 매우 위험할 수 있다. 

이미 과포화된 외식업에서 살아 남고자 한다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똑똑한 투자가 필요할 때이다.

최근 소고기 무한리필 맛집 '한상에 소두마리'를 선택한 목동점 대표는 “선택을 하기 전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와 상담을 했다. 그러나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소고기 맛도 좋았지만 다른 무한리필 소고기 브랜드와 다른 차별성이 마음에 들었다. 특히 근처에 많은 무한리필 고깃집과 소고기집이 있었지만 한상에 소두마리는 그 중에서 손님들이 줄을 서서 먹는 유일한 매장이었다.”고 전했다.

목동점 대표는 1등급 냉장소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무한리필로 제공하면 남는 게 있을까 하는 걱정도 조금은 있었다고 한다.  

직수입 공정부터 물류 생산, 유통에 이르기까지 자체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식자재를 저렴하게 공급 받을 수 있다는 사실과 프리미엄 소고기 무한리필 맛집 ‘한상에 소두마리’만의 철저한 5일 정도의 교육을 받아 쉬운 운영 시스템을 보고 느끼면서 신뢰감을 가질 수 있었다고 한다.

고객 차원에서도 고객들이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특허받은 불판으로 냄새 없이 깔끔하고쾌적한 환경에서 손님들이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하며, 인테리어 또한 깔끔해 ‘다시 오고 싶은 소고기 전문점’으로 손꼽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소무한리필 창업은 3000만 원 대로 부담없는 가격으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며, 실전교육 시스템과 오픈지원시스템, 매장관리 시스템, 물류지원 시스템 등 5가지의 지원시스템을 지원하면서 국내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매월 7개 이상의 점포들이 신규오픈을 진행하며 매장을 늘려나가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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